[골프톡] KLPGA 대유위니아 MBN 여자오픈 안내 우승자 맞히기 + 대회 결과
본문 바로가기
FAVORITES/golf

[골프톡] KLPGA 대유위니아 MBN 여자오픈 안내 우승자 맞히기 + 대회 결과

by 보고톡톡 2021. 8. 2.
반응형

KLPGA 2021 시즌 열여섯 번째 대회,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이 경기도 포천시 몽베르 컨트리클럽에서 8월 13일에서 15일까지 3일간 펼쳐질 계획입니다.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이후 한 주간 다시 휴식을 취하는 셈인데요. 우선 이전 대회 결과부터 살펴봅니다.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순위, 우승자
오지현 선수가 최종라운드 4 언더파 합계 17 언더파로 3년 만에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공교롭게도 3년 전 오지현 선수의 우승도 이 대회였는데요. 본인 통산 7승째, 오지현 선수의 귀환을 축하합니다.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우승자, Top10 순위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톱 10입니다. 박민지 선수의 이번 시즌 7승이 이 대회에서 나오지 않을지 기대가 컸는데요. 박민지 선수는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최종라운드에서 4 언더파로 선전했지만 지난 3라운드의 부진 탓에 아쉬운 3위로 만족해야했습니다.

부진해도 3위라니, 박민지 선수 시즌 7승이 조만간 나온다는데 한 표!

오지현 선수 우승의 순간(이미지출처=KLPGA)


이제 다가오는 대회, 대유 위니아·MBN 여자오픈 일정과 대회 개요를 살펴볼 순서입니다.

대회 안내


·대회명 :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
·대회 일정 : 2021.08.13(금)~15(일)
·대회 코스 : 대유몽베르 컨트리클럽, 브렝땅(OUT) 에떼(IN)
·파/야드 : 파 72 / 6,551야드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389-12


·티켓 : 무관중 경기
·총상금 : 8억 원 (우승상금 : 1억 4천4백만 원)
·디펜딩 챔피언 : 박민지 선수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 상금 분배표(TOP10)


네. 이번 대회의 전년도 우승자는 다름 아닌 올해 매 대회마다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는 박민지 선수입니다. 팬들도 그렇겠지만 박민지 프로 본인에게도 이번 대회는 매우 욕심이 날 수밖에 없겠는데요. 결과가 주목됩니다.

대회코스 몽베르CC(이미지출처=대유몽베르골프클럽)


대회가 개최되는 몽베르 cc, 36홀 회원제 골프클럽인데요. 몽베르(Montvert)는 '산' 혹은 '언덕'을 의미하는 프랑스어 Mont과 푸르름을 뜻하는 Vert를 합쳐 놓은 이름입니다.

'푸른 산'이란 뜻이 되는 건데요. 이름 그대로 푸른 숲의 이미지를 만끽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대회코스 몽베르CC(이미지출처=대유몽베르골프클럽)


몽베르 cc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 코스는 브렝땅(아웃 코스), 에떼(인 코스)입니다. 전장이 길고 페어웨이도 넓은 코스이다 보니, 선수들의 도전 욕구도 샘솟듯 넘쳐날 것 같습니다.

대회코스 몽베르CC(이미지출처=대유몽베르골프클럽)

 

우승자 맞히기 이벤트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 대회에 앞서 우승자 맞히기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어서 참여해서 행운도 누려보시면 좋겠습니다. 대회 응모기간은 8월 1일부터 14일 오전 6시까지 입니다. 늦지 않게 참여해보세요(https://bit.ly/2V3t93P)

 

참여방식은 아주 간단합니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선수의 사진을 클릭해서 고르면 되는 거죠. 이번 시즌 말 그대로 맹위를 펼치고 있는 박민지 선수를 비롯해 장하나, 박현경, 임희정 선수 그리고 최근 대회 우승자 오지현 선수 등 우승자를 맞히기가 그리 쉽지 않겠지만요.

 

우승자를 맞춰보세요

 

대유 위니아·MBN 여자오픈 참가 선수 : 총 120명

2021 시즌 대상 포인트 상위 10위 이내인 박민지, 박현경, 장하나, 김지영 2, 임희정, 최혜진, 이소미, 이정민, 정윤지, 박지영 선수까지 상위 랭커들 전원이 참가하는 대회로 아주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참가 선수 명단 총 120명의 이름 참고하십시오.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 참가선수

 

다음 주말에도 KLPGA는 매우 뜨거울 예정입니다. 이번 주말 한 주 대회 일정이 없어서 아쉽긴 하지만요. 그럼 여러분 즐거운 한주 시작하십시오.

라운드별 결과 안내합니다.

1)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 1라운드 결과

1라운드 톱10

2017년 KLPGA 투어 입회, 올 시즌 처음으로 정규투어 시드를 확보한 신인 지수진 프로(24세, 페퍼저축은행)가 버디만 7개, 노보기 플레이로 선두로 1라운드 출발
이 대회 3연패, 시즌 7승의 대기록에 도전하며 기대를 모은 박민지 선수는 Par5인 6번 홀에서 잠정구(프로비저널 볼, Provisional ball) 플레이 미스로 인해 한 홀에서 무려 4 벌타를 받고 5타를 잃어버리는 '사고' 발생. 결국 1라운드 2 오버파 공동 95로 내려앉았습니다. 실수는 실수일 뿐. 다음 2라운드 박민지 프로의 부활 기대합니다.

오늘 박민지 프로가 파 5 한 홀에서 5타를 잃었는데 이걸 일반 아마추어 골퍼들이 일명 '양파'라고 부르는데요. 정식 용어는 퀸튜플 보기(Quintuple Bogey)입니다. 일반인들은 기준 타수의 두배인 Double Par를 할 경우 '양파'라고 부르며 해당 홀의 플레이를 마치지만, 프로선수들은 볼이 홀에 들어갈 때까지 잃어버리는 타수를 모두 셉니다. 아주 무시무시하죠?

골프 상식으로 보기(Bogey)의 종류 참고하세요.
+1 : 보기(Bogey)
+2 : 더블 보기(Double bogey)
+3 : 트리플 보기(Triple bogey)
+4 : 쿼드러플 보기(Quadruple bogey)
+5 : 퀸튜플 보기(Quintuple bogey)
+6 : 섹튜플 보기(Sextuple bogey)
+7 : 셉튜플 보기(Septuple bogey)
+8: 옥튜플 보기(Octuple bogey)
+9: 노뉴플 보기(Nonuple bogey)
+10 : 데큐플 보기(Decuple bogey)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 2라운드 중계방송은 SBS골프 채널에서 8월 14일 오전 11시부터 시작합니다.

 

2)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 1라운드 결과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 2라운드 결과 순위

리더보드의 변화가 많습니다. KLPGA 정규투어에 2017년에 데뷔해 작년 2020년에만 통산 2승째를 기록한 안나린 선수가 1라운드에 이어 2라운드에도 5타를 줄이며 합계 10언더파로 선두에 올라 2021 시즌 첫승 수확에 나섰습니다.

1라운드 선두로 기대를 모았던 지수진 선수는 2타를 잃으며 공동 16위로 순위 하락. 이번 대회 기대를 모았던 톱랭커들 중 박민지 선수는 2라운드에서 타수를 줄이지 못하고 이븐파에 그치며 합계 3 오버파로 컷 통과에 실패했고, 박현경 선수 또한 2라운드 이븐파로 합계 1언더파 48위에 랭크

 

선두 안나린 선수와 공동 13위 그룹 선수들 간의 격차는 불과 4타 차이입니다. 8월 15일 광복절에 펼쳐지는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 최종전 우승 경쟁은 매우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 최종 3라운드 중계방송은 SBS골프 채널에서 8월 15일 오전 11시부터 시작합니다.

 

3)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 3라운드 최종 결과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 3라운드 최종 결과 순위

이소미(22, SBI저축은행) 선수가 최종 라운드 무려 8타를 줄이며 합계 15언더파로 역전 우승. 이소미 선수는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 우승으로 2021 시즌 개막전에 이어 2승째 수확, 통산 3승째를 기록하게 됐습니다. 3라운드 선두에 나섰던 안나린 선수는 최종일 단 한 타도 줄이지 못하며 공동 15위에 그쳤습니다. 임희정 선수도 최종일 7타를 줄이며 합계 13언더파로 공동 2위에 오르며 후반기 좋은 흐름을 이어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