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톡스에 좋은 9가지 재료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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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food

디톡스에 좋은 9가지 재료 소개

by 보고톡톡 2020. 3.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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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우내 웅크려 찌기 시작하더니 걷잡을 수 없이 늘어나 지금도 진행중인 체중 증가, 갈수록 거부할 수 없이 빈번해지는 외식에도, 여름철 절대 놓을 수 없는 아이스크림을 잔뜩 먹더라도 전혀 스트레스 받을 필요 없습니다.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시도하지 않아도 됩니다.

 

무슨 얘기냐구요?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몸안의 독소를 제거하며, 당신의 간을 깨끗이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음 9가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기만 한다면, 우리의 몸을 보다 쉽고 올바르게 해독시킬 수 있습니다. 

 

 

1. 아티초크

대장암에 좋은 음식으로 자주 소개되는 아티초크는 담즙 흐름을 자극하여 체내 독소를 정화시켜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음식을 너무 많이 먹거나 마신 후에 섭취하면 좋은 채소입니다.

 

2. 아보카도

아보카도가 필수적인 디톡스 재료라고 하는데, 대체 그 이유가 뭘까요? 아보카도가 장내 불필요한 지방 흡수를 차단해주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아보카도를 재료로 사용해 토스트를 만들어 먹는것도 꽤 인기있는 간식이더라구요.

 

3. 양파

볶음, 튀김류를 포함한 거의 모든 식사에 양파를 첨가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미 많은 분들의 식탁이 양파로 가득차는 모습이더라구요. 양파가 함유하고 있는 아미노산은 간 해독에 매우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빼놓을 수 없는 디톡스 재료가 맞긴 한가 봅니다.

 

4.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우리의 장을 정화시키며, 소화를 돕는 단백질 분해효소인 브로멜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5. 레몬

레몬은 칼로리가 낮은 반면 포만감이 높아 기본적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이기도 하고, 비타민C가 많아 피부건강 피로회복 황산화 효과에 좋은 과일이기도 합니다. 특히 레몬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C는 체내의 독소를 쉽게 제거 할 수 있는 형태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폭식 후에 더 이상 음식이 생각나지 않도록 스무디나 물에 쉽게 넣어 먹으면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6. 사과

사과에 많은 섬유질은 몸속의 중금속 물질과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과의 좋은 점은 이루 말할 수 없겠죠?

 

7.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소화계에 건강한 박테리아를 공급하여 소화를 돕고 면역 체계를 강화시킵니다.



8. 시나몬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싶다면 음식에 계피가루를 뿌려 보는 것을 권합니다. 철분, 칼슘 및 마그네슘을 워낙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시키고 신체가 지방산을 제거하도록 도와주는 재료입니다.


9. 녹색 채소류

브로콜리나 자주 먹을 수 있는 나물류, 오이를 포함한 갖가지 녹색 채소는 산소 함량을 높이고 혈액을 정화하여 해독을 도와줍니다. 또한 엽록소가 함유되어 있어 독소, 중금속 등을 제거해주는 데 탁월합니다.


다가올 이번 여름을 위해 지금부터 당신의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보시길 바라며, 디톡스에 좋은 재료들을 활용해 알찬 식단을 꾸려보시길 추천합니다. 운동도 좋지만 이제 몸 속부터 깨끗이 정화시켜보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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