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레이닝 요가매트 젝시믹스 클라우드매트 사용후기
요즘 헬스장 잘 안 가시죠? 코로나 탓에 웨이트 트레이닝은 비대면으로 집에서 혼자 하는 게 제일 속 편한 것 같습니다. 홈트레이닝 루틴을 유지하는 게 수월하지 않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이용 가능한 '홈트' 어플이나 영상 서비스가 많아서, 사실 마음만 먹으면 다 할 수 있는 거잖아요? 결국 문제는 코로나가 아니라 게으름이죠. 날씨도 쌀쌀해져서 운동하는 게 점점 더 귀찮아질 텐데요. 마음 다잡으시고 매일 조금씩이라도 '홈트' 하면서 건강한 라이프 꾸려가길 응원하겠습니다.
저는 코로나 이후 요가매트를 벌써 두개 '해 먹었습니다'.
전에 쓰던 요가매트들은 보통 돌돌 말아서 보관하는 두께 5mm 이내의 롤 매트 제품들이었는데, 모두 몇 개월 못 가서 표면이 갈라져서 못쓰게 돼버린 거 있죠. 매트에 누운 자세로 운동할 때 허리나 꼬리뼈가 바닥에 눌리는 느낌, 점핑잭이나 버피를 하기엔 층간소음이 우려돼서 못하는 점, 운동 중 땀이 매트에 스며들고 눅눅해지는 것도 단점이었습니다.
돈 좀 더 쓰고 좋은 제품 써보자는 생각에 이걸로 구입했습니다. 바로, 젝시믹스의 클라우드 매트 Cloud Mat입니다. 홈짐, 홈트용 요가매트로는 평이 가장 좋은 제품이더군요.
젝시믹스 클라우드 매트를 사용하기 시작한 건 8월부터였는데요. 사용 후에도 이렇게 꾸준히 홈트를 유지하면서 워낙 만족도가 크다 보니 누가 시킨 것도 아닌데 이렇게 소개해드리고 싶어 졌습니다. 물론 '내 돈 내산' 사용 후기입니다.
젝시믹스 클라우드 매트는 우선 이렇게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폴딩 매트입니다. 제품 색상 종류는 오로라(퍼플), 그레이(회색), 피치(핑크) 그리고 제가 구입한 라임 색상까지 총 네 가지가 있습니다.
사이즈 | 700(너비)*1,800(길이)*40(두께) mm
무게 | 5kg
재질 | 합성피혁, PVC
클라우드 매트 장점 1 | 바닥면이 미끄럼을 방지해주는 재질이어서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을 방지해줍니다.
손으로 직접 끌고 가지 않는 이상 어지간히 운동해서는 바닥에서 밀리는 현상 전혀 없습니다. 운동 시작할 때 팔 벌려 뛰기 점핑잭을 자주 하는 편인데, 매트가 바닥에서 견고하게 자리 잡고 있으니까 안정감이 있습니다. 버피 할 때도 마찬가지로 흔들림 없이 바닥에 착 붙은 듯 고정돼있어서 좋습니다.
클라우드 매트 장점 2 | 접어서 보관하기 좋게 마그네틱 내장 마감 처리되어 있습니다.
매트를 펼쳤을 때 길이가 180센티미터, 반으로 접으면 길이 90센티미터인데요. 이렇게 똑~딱 부착해서 폴딩 상태로 보관하면 공간도 별로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바닥면 다시 보시면 이렇게 양쪽 다 미끄럼 방지 처리되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이걸 접어서 그 위에 스텝퍼를 놓고 운동하기도 하더군요. 바닥면은 눌림이 없는 딱딱한 재질이어서 스텝퍼 올려서 쓰기 좋거든요.
매트에서 홈트 할 때 폼롤러를 사용해서 스트레칭하는 것도 신경 쓰는 편인데요. 포스팅하다 보니 또 운동하고 싶어 지네요.
클라우드 매트 장점 3 | 세심한 마감처리, 이렇게 운반용 손잡이까지 만들어놨습니다. 운반이야 뭐 그냥 들어서 이동시키는 것도 어렵지 않지만 세심한 마감처리가 느껴지는 부분이어서 기분 좋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클라우드 매트 장점 4 | 매트가 적당히 푹신해서 좋습니다. 매트가 너무 말랑 말랑한 재질이면 오히려 부상의 위험이 있잖아요. 팔 굽혀 펴기 동작시에 손목에 무리가 갈 수도 있겠죠. 하지만 젝시믹스 클라우드 매트는 아주 적당한 탄성을 갖고 있어서 매트 위에서 푸시 업 동작을 하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누워서 다리를 위로 끌어올리며 크런치 동작을 하거나 바이시클 크런치, 러시안 트위스트 등 꼬리뼈가 바닥에 닿는 운동을 할 때 폭신한 감을 줘서 몸에 무리가 가지 않아서 더욱 좋습니다.
골프 스윙연습기 헤드가 아주 단단한 건데요. 이걸로 꾸욱 눌렀을 때의 매트 탄성을 보여드린 겁니다. 절대 물렁 물렁한 매트가 아니니 안심하고 운동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클라우드 매트 장점 5 | 매트의 내구재가 견고해서 소음방지에 탁월합니다. 앞서 점핑잭을 자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아랫집 신경 안 쓰고 뛸 수 있을 정도로 소음이 없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선이겠죠? 무턱대고 방방 뛰지만 않는다면 층간소음 전혀 걱정 없는 젝시믹스 클라우드 매트입니다. 매트 탄성과 복원력이 좋아서 오래 써도 눌림 없습니다.
클라우드 매트 장점 6 | 땀을 닦아낼 수 있게끔 되어있는 표면 마감처리가 좋습니다. 운동 중 땀이 스며드는 매트들이 많은데요. 오래 사용하면 눅눅해지고 냄새도 날 수 있잖아요. 이 요가매트는 물티슈나 수건으로 간편하게 닦아내기만 하면 감쪽같이 새것처럼 깨끗해지니까 오래 두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물기가 흡수되지 않는 재질이어서 상쾌한 사용감 아주 탁월합니다.
젝시믹스에서 클라우드 매트 구입할 때 레깅스와 티셔츠, 반바지도 같이 구입했는데요. 다들 젝시믹스를 왜 그렇게들 좋아하시는지 알겠더라고요. 앞으로도 젝시믹스 운동복, 운동용품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많은 분들이 '확 찐자'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게으름은 이제 그만 넣어두시고 홈트레이닝으로 건강한 라이프 즐기자고요. 구름 위에서 운동하는 기분! 젝시믹스 클라우드 매트를 한 달간 직접 사용해본 뒤 소개해드렸습니다. 값어치를 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돈 내산' 사용후기인 점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