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S

거의 모든 행동 표현의 영어(서영조 지음)..영어 초중급자를 위한 행동 묘사 영어훈련 추천서

보고톡톡 2022. 4. 5. 13:24
반응형

모국어가 아닌 영어를 능숙하게 구사하고 싶다면 영어를 매일 듣고 말할 수 있는 환경에 본인을 데려다 놔야 한다는 건 상식과도 같은데, 여러 가지 이유로 이게 불가능하다면 오랜 기간 꾸준한 훈련을 반복하는 수밖에 없겠다. 이때 참고해보면 좋은 책이 한 권 나왔다. '거의 모든 행동 표현의 영어' 

이 책이 최선이라고 얘기하지는 않겠다. 잉글리시 훈련에 적합하고 유익한 콘텐츠는 이 책이 아니더라도 수십수백 가지는 더 본 것 같다. 그럼에도 이 책을 권하는 이유는 한 가지다. 영어를 잘하고 싶어서, 그저 '공부하듯' 무작정 영어에 매달리지만 별다른 성과를 내본 적 없는 이들에게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정확히 짚어주기 때문이다.

"일상적이고 빈번한 동작이나 행동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다면.." 일상 속 Small talk이 가능하려면 이것부터 해야 한다.

 

「거의 모든 행동 표현의 영어」 최근 2022년 3월 10일 출판된 영어 학습서로 지은이는 서영조, 펴낸 곳은 사람 in이다. 제목처럼 거의 모든 행동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게끔 책의 내용을 구성했다. "만족도가 높은 영어 표현 학습서"

거의 모든 행동 표현의 영어(서영조, 사람인) 추천하는 이유
거의 모든 행동 표현의 영어(서영조, 사람인) 추천하는 이유

우리가 우리말로 오늘 누군가와 나눈 대화 대부분은 우리가 과거에 했고 지금 하고 있고 미래에 할 어떤 행동들이다. 영어도 이와 다를게 전혀 없다. 그래서 영어를 잘하기 위한 지름길 중 하나는 우리가 하는 다양한 행동 패턴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다.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행동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실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행동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책을 보면 "이런 행동 표현까지 담았네"라는 감탄사가 나올 만큼 구석구석 빼곡한 영어식 행동 표현을 소개하고 있다. 우리 일상의 거의 모든 행동 유형을 담았다고 할 정도로 많은 표현들이 빠짐없이 담겨있다.

총 3개의 파트로 구성됐는데 신체와 관련된 영어부터 일상생활, 사회생활에서 자주 반복되는 행동 표현들을 빠짐없이 다뤄냈다. 픽토그램을 통해 어떤 동작인지 정확히 확인시켜주면서 일상에서 자주 반복해온 동작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책 상단에 원어민의 발음을 청취할 수 있는 QR코드도 있어서 편리하다.

책 상단에 있는 QR로 각 표현의 원어민의 발음 확인 가능하다
책 상단에 있는 QR로 각 표현별 원어민의 발음을 확인할 수 있다

 

책 후미에 있는 인덱스로 필요한 표현을 쏙쏙 찾아보기
책 후미에 있는 인덱스로 필요한 표현을 쏙쏙 찾아보기


또한 최근 트렌드에 맞춘 여러 가지 표현들도 수록하고 있어서 유용하다. 가령 유튜브, 넷플릭스, 스마트폰, SNS와 관련된 영어 표현도 익혀둘 수 있어서 재미있다.

 

아무리 영어를 붙들고 있어도 영어가 늘지 않는다면 곰곰이 생각해보자. 자신과 관계없는 표현만 잔뜩 보고 들어온 것은 아닌지? 반대로 우리가 직접 무심코 계속해온 수많은 행동들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다면 영어 회화를 위한 자신감은 배가 된다. 한국인과 하는 대화에서처럼 원어민과의 대화 역시 자기 행동을 묘사하는 것이 대부분의 소재이다. 그것을 얼마나 잘 묘사할 수 있는지가 회화 자신감과 직결된다는 사실. 꼭 기억해두자.

'거의 모든 행동 표현의 영어(서영조 저, 사람 in 펴냄)'는 영어 표현 백과사전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풍부한 표현들을 담고 있으면서도 지루하지 않게 연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쓸모 있는 영어를 배워보고 싶은 초심자든 영어 학습 오래 해왔지만 정작 필요한 상황별 표현에 취약한 중급자든 관계없이 영어 훈련을 즐기는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학습서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