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톡] 성취도 습관! 에버콜라겐 퀸즈크라운 대회결과/순위, KLPGA 잔여대회
본문 바로가기
FAVORITES/golf

[골프톡] 성취도 습관! 에버콜라겐 퀸즈크라운 대회결과/순위, KLPGA 잔여대회

by 보고톡톡 2021. 7. 19.
반응형

보고톡톡의 사뭇 진지한 골프톡, 2021 KLPGA 시즌 14번째 대회로 경기 양주시 레이크우드 CC에서 치러진 에버콜라겐 퀸즈 크라운 EverCollagen Queen's Crown 우승자는 투어 3년 차 전예성 선수의 생애 '첫 승'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첫 번째 승리, 성공이라는 건 대단히 뜻있고 중요한 포인트죠. 스포츠 선수들에게도 첫 승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다른 스포츠 종목들과 마찬가지로 골프 선수들도 대부분 본인의 우승 경험을 단 한차례도 이뤄내지 못한 채 선수 커리어를 마치게 되더군요.

그런데 딱 한번, 그 한 번을 승리하고 나면 이후의 스토리는 크게 달라지곤 합니다. 그게 바로 '첫 승'의 마법이죠.

안나린 프로 이미지,성적 출처=한경닷컴, KLPGA

KLPGA투어의 최근 사례를 보면 안나린 선수가 그랬습니다. 2014년 9월 KLPGA 투어에 입회한 안나린 선수, 92전 93기 만에 지난 2020년 9월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서 생애 첫 승을 기록했는데요. 그 어렵던 우승이 곧바로 10월 오텍캐리어 챔피언십에서 또다시 나왔죠.

이후 각종 대회에서 계속 상위권을 나타내며 2021년 현재 KLPGA 대상 포인트 12위, 상금순위 10위, 평균타수 부문 5위를 달리고 있을 만큼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사례는 굉장히 많습니다. LPGA 투어의 소피아 포포브 Sophia Popov(독일) 선수, 92년생으로 2014년 프로 데뷔 이후 줄곧 LPGA의 2부 투어인 시메트라 투어에서 활동했는데요. 2020년 8월 LPGA투어 메이저 AIG 윈민스 오픈에서 깜짝 우승을 신고하며 이후 각종 대회 상위권에 자주 이름을 찾아볼 수 있게 되었고요. 현재 롤렉스 여자 세계랭킹 24위에 랭크,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지요.

에버 콜라겐 퀸즈 크라운 대회 결과, 최종 순위

전예성 프로 이미지 출처=KLPGA instagram

2001년생 투어 3년 차 전예성 선수가 7월 18일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파 72/6,489야드)에서 치러진 2021 KLPGA 투어 '에버콜라겐 퀸즈 크라운 2021(총상금 8억 원, 우승상금 1억 4,400만 원) 최종 라운드에서 5언더파 67타를 기록하며 합계 19언더파 269타로 허다빈과 동률을 이룬 뒤 연장 승부로 생애 첫 우승을 챙겼습니다.

18번 홀(파 4)에서 진행된 연장전에서 상대 허다빈 선수가 티샷 실수로 보기를 한 반면, 전예성 선수는 파 세이브에 성공하며 우승을 확정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첫 우승을 노렸던 허다빈 선수로서는 준우승으로 아쉬움을 삼켜야 했습니다.

에버콜라겐 퀸즈크라운 대회 최종 순위 톱 10

출처=KLPGA홈페이지


하던 이야기마저 이어보죠. 오랜 기간 흘린 땀의 결실이 이 '승리'라는 해피엔딩의 요건이라는 것은 두 말할 필요 없겠죠. 하지만 열심히 하고도 불행하게도 그 '성공' 경험에 이르지 못하는 이들이 더 많습니다. 그래서 이른바 '성공도 습관이다'라는 명제가 도출되는 것 같아요.

한번 성공해본 사람은 두 번이 쉽습니다. 성공의 달콤함을 알기에 더 많이 노력하게 되는 때문일까요? 그 '성공'이라는 단어를 '성취'라는 단어로 바꿔 이야기하면 매일 상기할 수 있는 덕담이 될 것 같습니다. 바로 '성취는 습관이다'라고요.

일상의 무기력과 무계획함을 매일의 '성취'라는 매듭으로 바꿀 때 우리의 하루가 한결 가볍게 변화되어갈 것이란 점을 기억하고 싶습니다. 성취로 가는 길에 따라줘야 할 약간의 행운은 하늘에 맡겨보죠. 매일 성공, 성취하는 습관 가져보길 권해드립니다.

KLPGA 2021년 투어 잔여 대회 일정 안내

KLPGA 투어 잔여대회일정1, 출처=KLPGA

'에버콜라겐 퀸즈 크라운(2021.07.15~18)'을 기점으로 전반기 14개 대회가 막을 내렸습니다. 이제 KLPGA 투어는 폭염 속 한 주의 휴식기를 가진 뒤 투어를 재개할 겁니다.

KLPGA 투어 잔여대회일정2, 출처=KLPGA

KLPGA 투어의 잔여 일정 상 총 18개의 대회가 예정되어 있는데요. 대회 일정과 개최 여부는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하세요. 그럼 한국 여자 프로골프 KLPGA 투어의 2021년 남은 대회 일정 안내하며 오늘 포스트 마칠게요. 여러분 오늘도 '성취'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