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톡] KLPGA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개막! 우승후보 Pick 박현경 선수 사용 클럽
본문 바로가기
FAVORITES/golf

[골프톡] KLPGA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개막! 우승후보 Pick 박현경 선수 사용 클럽

by 보고톡톡 2021. 7. 26.
반응형

보고톡톡의 사뭇 진지한 골프톡, KLPGA 대회 정보! 이번 주 제주 서귀포시 우리들 CC에서 막을 올리는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대회 소개와 관전 포인트 그리고 이번 대회 우승 후보까지 'Pick' 해보는 시간 가질게요.
결론부터, 보고톡톡이 pick 한 이번 대회 우승후보 1순위는 투어 3년 차 박현경 프로인데요. 박현경 프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이른바 '박현경 선수 클럽 정보'도 소개해드릴 테니 끝까지 함께해주세요.

KLPGA 투어는 '에버콜라겐 퀸즈 크라운(7.15~7.18)'을 마친 뒤 한 주간 잠시 휴식기를 가졌는데요. 이번 주 7월 29일(목)부터 나흘간 시즌 15번째 대회 '제주삼다수 마스터스'로 2021 시즌을 이어갑니다.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대회정보

○대회명 :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대회 기간 : 2021.07.29(목)~08.01(일)
○대회장소 : 우리들 골프&리조트
○대회 코스 : 코스(OUT) 코스(IN)
○파/야드 : 파 72/6,506야드

우리들cc 남코스, 북코스(출처=우리들 골프클럽)

○경기방식 : 스트로크 Stroke 플레이
○대회 상금 : 상금 총액 9억 원
○디펜딩 챔피언 : 유해란 프로
○티켓 : 무관중 경기
대체 언제쯤에나 예전처럼 대회 갤러리 가볼 수 있을지 기약이 없군요. 곧 좋은 소식 있겠죠?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상금 분배표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상금(출처=KLPGA)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대회 총상금 규모는 9억 원으로 우승상금은 1억 6천2백만 원입니다. 1위부터 10위까지의 상금 분배표 참고하세요. 오해가 있을까 덧붙입니다만 대회 성적 60위(495만 원) 선수까지는 일정 상금이 부여됩니다.

참가 선수 명단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참가선수 명단(출처=KLPGA)

이번 대회 참가 선수는 총 109명, 이 중 자격자 즉 시드 보유자는 104명이고 추천 선수 자격으로 참가하는 선수는 5명입니다. KLPGA 2021년 시즌 대상 포인트 상위 10명 중 장하나, 이정민, 지한솔 선수는 이번 대회에는 불참합니다. 휴식기를 갖는 것 같아요.

대회 코스 세부 정보(홀별 규정타수/전장 길이)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대회코스 정보(출처=KLPGA)

우리들 컨트리클럽은 어떤 곳?

잭 니클라우스가 디자인하고, 서귀포 앞바다한라산을 배경으로 코스를 설계했습니다. 한라산 능선이 겨울철 북서풍을 막아 사계절 내내 편안하고 안전한 라운딩이 가능한 곳. 제주 골프여행 코스로 많은 분들에게 각광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우리들 골프클럽 풍경#1(출처=우리들cc)

서귀포 앞바다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북코스와 수려한 한라산을 바라보는 남코스로 이뤄져 있는데요. 그러고보니 우리들 CC는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한 골프장이더군요.

우리들 골프클럽 풍경#2(출처=우리들cc)

세계적인 골프코스 디자이너인 잭 니클라우스 가장 어렵고 도전적인 코스로 극찬했다는 이곳 우리들 CC, 아름답지만 절대 쉽게 플레이할 수 없는 곳입니다. 초심자들은 화려한 풍광에 감탄만 하다가 초라해진 스코어카드를 받아들고 '내상'을 입기 쉬운 곳이기도 합니다.

우리들 골프클럽 풍경#3(출처=우리들cc)
우리들 골프클럽 풍경#4(출처=우리들cc)

물론 상급자들에겐 골프치는 재미가 매우 쏠쏠한 곳이란 얘기겠죠? 그만큼 우리들 CC는 매 홀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스릴 넘치는 코스로도 유명한 곳. 정규 투어 대회를 개최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겠죠.

우리들 골프클럽 풍경#5(출처=우리들cc)
우리들 골프클럽 풍경#6(출처=우리들cc)

우승후보 Pick (관전 포인트)

이번 대회에서 가장 관심 있게 보는 우승후보 세 선수가 있습니다. 바로 박현경, 박민지, 유해란 선수인데요. 이 중 유해란 선수는 작년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바로 이 대회 우승자입니다. 디펜딩 챔피언을 우승후보에서 빠트릴 수는 없겠죠?

유해란 선수 올해 아직 우승을 기록하고 있진 않지만 작년 제주의 변화무쌍한 날씨에도 끄떡없는 모습을 보여줬던 만큼 우승후보로 Pick!

박현경(왼쪽)과 유해란 선수(출처=박현경 프로 공식팬카페 큐티풀현경)

다음은 박민지 프로인데요. 이 선수를 우승후보로 꼽는데 무슨 부연설명이 더 필요하겠습니까. 올 시즌 KLPGA의 무관중 경기 속에서도 흥행카드로서 큰 몫을 하고 있는 선수죠. 과연 이 대회를 통해 박민지 프로가 시즌 7승째 수확을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됩니다. '대세' 박민지 선수도 Pick!

박현경(왼쪽)과 박민지 선수(출처=박현경 프로 공식팬카페 큐티풀현경)

마지막으로, KLPGA 투어 3년 차 박현경 프로는 올해 4월 메이저 KLPGA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뒤 '아쉬운' 준우승만 두 번 기록했을 정도로 매 대회 꾸준하면서도 돋보이는 성적을 내고 있는데요. 이제 슬슬 시즌 2승째가 나올 때가 되었다는 느낌이 강하게 옵니다. 박현경 선수 '탐구생활'은 다음 기회에 더 상세히 살펴볼 거니까 오늘은 짧게만.

한국여자오픈 박현경 프로 드라이버 스윙(출처=박현경 프로 공식팬카페 큐티풀현경)

출중한 재능에 외모까지 겸비한 '큐티풀' 박현경 선수를 응원하면서 우승후보로 Pick!

2021년 박현경 선수 사용 클럽 정보

박현경 선수가 이번 시즌 사용하고 있는 클럽 정보 목록입니다. 박현경 선수가 현재 사용 중인 드라이버, 우드부터 아이언, 웨지, 퍼터에 이르기까지 아주 '참신한' 정보가 아닐 수 없네요. <출처=박현경 선수의 N포털 공식 팬카페 「큐티풀 현경」>

박현경프로 사용클럽(출처=박현경 프로 공식팬카페 큐티풀현경)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중계방송 일정 안내해드리며 오늘 골프톡을 마칩니다. 그럼 여러분 '즐 골'하세요.

제주삼다수 마스터스 중계방송 정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