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기흥구청 륭림닭발, 무난히 맛있는 닭발집
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용인 기흥구청 륭림닭발, 무난히 맛있는 닭발집

by 보고톡톡 2020. 4. 9.
반응형

 

기흥구청 륭림닭발, 포장해가기 좋은집 발굴

 안녕하세요 보고톡톡입니다

 

퇴근길 아내로부터 닭발 포장주문을 받았어요
아내가 사랑하는 닭발집은 예전 살던 동네(회사근처)에 있는데..
집에 거의 도착할쯤 갑자기 닭발이 먹고 싶다는 아내의 말에 급한데로 집근처 닭발집을 찾아봤습니다.
'아내가 닭발맛에 기준이 높은 편이에요'

 

 

집근처 용인 기흥구청 주변에 음식점, 술집이 상당히 많습니다. 골목을 요리조리 살펴보다 발견한 륭림닭발을 소개해드릴게요. 은근히 닭발 맛집을 찾기가 수월치 않아요. 남자들보다는 주로 여성분들이 닭발을 즐기시는 것 같은데, 대부분 닭발 맛에 좀 까다로운 것 같아요!!

 

륭림닭발

경기 용인시 기흥구 구갈로 60번길 11

삼성프라자 106호

영업시간 18:00 ~ 02:00
2인분이상 배달가능하다고합니다
031-8005-8845

 

 

내/외부 인테리어와 분위기

 

 
우선 가게앞에서 바라본 모습이에요.
륭림닭발은 프랜차이즈였나봐요. 가게 입구에 프린트된걸 보니 전에 kbs VJ특공대 361회에 방영된 브랜드란걸 알 수 있었구요. 춘천역 부근에 륭림닭발 본점이 있다고 합니다.

 

 

 

내부모습이에요

보시다시피 조금 작은 아담한 가게입니다. 내부에 테이블이 다섯개있는 작은 가게였는데요, 홀에는 사장님으로 보이는 분 한분이 운영중이셨구요. 친절하게 맞아주시네요.

 

 

 
가게로 들어가니 손님 두테이블 계셨습니다. 저는 처음 가는 음식점에선 늘 손님들 식사하는 표정을 힐끔 살피곤 하는데요. 맛있을지 아닐지 손님들 표정을 보면 어느정도 감이 오지 않겠어요? '맛있게' 드시는거 같아 일단 안심했습니다!

 

 

 

메뉴 소개드릴게요.

 

메인 메뉴는 이렇게 4개, 세트메뉴도 있습니다. 닭발 주문의 키포인트는 매운맛 선택이죠? 저희 아내는 맛있게 매운정도를 좋아하니 "중고수 맛으로 포장이요"

 

 

 

"무뼈드려요? 뼈있는거드려요?"
앗 그걸 확인못했군요
아내에게 전화로 다시 물어보니 뼈있는거랩니다.
역시~닭발은 뼈를 발라먹어야..

 

금새 포장이 완료됐네요
잠시 앉아서 내부사진을 찍다보니..
10분쯤 걸린거 같아요

 

 
집근처에서 닭발 맛집을 찾고자 시도했던 아내
단골집 닭발맛에 길들여져있었는지
맛없다며 먹다만 적도 몇번 있었던터라
그 이후에는 멀어도 제가 회사근처에서
닭발 셔틀을 해주고 있답니다.
이곳이 맘에들면 제가 좀 편해질텐데요 ..

 

 

식사합시다. 

 


집에 들어서자 아내가 반갑게 마중나옵니다. 저를 반기는 건지 닭발을 기다린 건지 조금 애매하죠?

 

 

손만 씻고 아내의 간식 세팅 들어갑니다요.

 

 

 닭발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디테일 사진만 봐도 어떤 양념맛일지 아실듯 합니다. 어때보이십니까?

 

닭발이 매울까 메추리알 2개를 넣어준 센스


아내가 맛을 보더니

맛있답니다!!

'뭐야. 그렇게 쉬운 입맛이었어?'

 


주먹밥 안에는 김가루와 날치알이 들어있어, 보통 주먹밥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단무지는 얇은 슬라이스 조각이라 밥이랑 같이 집어 먹으니 좋다고하는군요.

 

 

 

매울 때 한 입씩 떠먹으면 좋을 계란찜까지 세트구성돼 있습니다. 이렇게 아내의 한끼가 완성된 모습을 보니 제 맘도 훈훈해지는데요? 과연 아내의 단골집 닭발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아니면 그 근처에는 갈 수 있는 수준인지 매우 궁금합니다.

 

 

혹시 이 시간 닭발이 당기시는 분들을 위해 주문메뉴 사진 올려드립니다. 방문포장은 2천원 할인인 점 참고하세요.

 

 

맛보고톡

 

 

매운맛 중고수 단계는 맛있게 매운정도입니다.

 기대했던 아내의 평가

 

평소 먹던 닭발집 맛에 길들여진 아내의 1순위는 단골집이고, 여의치 않을 땐 이곳에서 또 먹을 의향이 있다고 합니다.

결론은 앞으로도 회사근처 닭발집으로 닭발 셔틀을 계속해서 다녀야 한다는거죠. 아쉽지만, 2순위 닭발집이라도 찾았다는 데 만족해야할 것 같습니다. 서두에 말씀드렸듯 여성분들의 닭발에 대한 기준이 다들 높아서 맞추기 쉽지 않아요!!

 

제가 느낀 륭림닭발은 개인마다 차이는 있어도, 절대 실망스러울 일 없는 평타 이상의 만족도를 줄만한 닭발집이었습니다.

 

한번 입맛에 맞는 단골집이 생기면 그 맛을 뛰어넘는 곳을 찾기는 참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아내의 단골 닭발집도 포스팅해볼 예정입니다.

 
by 보고톡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