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혼술 핑거푸드 아페리프레와 엔초빈(BEAN) 리뷰
본문 바로가기
REVIEW/items

간편 혼술 핑거푸드 아페리프레와 엔초빈(BEAN) 리뷰

by 보고톡톡 2020. 6. 15.
반응형

일 드 프랑스(Ile De France) 아페리프레
자주 구입하는 맛좋은 크림치즈입니다. 사실 프랑스산 치즈 종류가 워낙 많은데다 일드프랑스 외에 인기있는 수입치즈, 좋아하는 치즈들도 많지만 이 상품을 추천하는건 바로 편해서, 예뻐서, 맛있어서 입니다. 이거 하나면 와인 안주 '고민 끝'입니다.

 

아페리프레 사뵈르 프로방스 근접사진입니다. 크림치즈 하나로 누리는 작은 호사라고 할까요. 하나씩 쏙쏙 골라 먹는 재미와 함께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풍미가 가득한 아페리프레 프로방스입니다

 

 

APERIFRAIS SAVEUR DE PROVENCE

 

사실 크림치즈 아페리프레는 와인안주로도 좋지만 다른 술에도 자주 곁들이는 편입니다. 저희 집은 맥주, 소주, 와인 할 것 없이 비슷 비슷한 안주를 내놓는 편입니다. 오늘 맛좋은 크림치즈와 함께 소개해드릴 또다른 손안주, 엔초BEAN도 같이 꺼내 한상 차려봤습니다. 

 

 

좌) 엔초BEAN, 우) 아페리프레, 망고는 연출용

 

아페리프레 100g 2개 한세트로(1+1) 구입했습니다. 역시 코스트코가 저렴하게 판매하는 이 치즈, 인터넷에서 구입하려면 배송비 포함 거의 두 배 가까이 지불해야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그린, 레드 조합으로 1+1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이날 초록색 포장의 사뵈르 드 프로방스(SAVEUR DE PROVENCE)로 두팩을 구입한 겁니다.

 

 

좌) 사뵈르 드 프로방스, 우) 사뵈르 드 코트 다쥐르 

 

보시다시피 타원형으로 만든 크림치즈인데 이색적인 것은 그 위에 이국적인 허브와 향신료가 더해졌다는 점입니다. 레드페퍼, 화이트페퍼, 블랙페퍼, 그린페퍼, 칠리페퍼, 바질, 타임, 차이브 까지 총 8가지 토핑이 알싸하게, 때론 향긋하게 미각을 깨워줍니다. 

 

제품 뒷면의 제조사, 원산지, 영양정보

 
아페리프레가 좋은 점 중 하나는 먹기 좋은 양으로 소량 포장돼있어서 집에서든 어디서든 간편하게 맛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포장 덮개인 플라스틱이 굉장히 잘 밀착되어 있어 처음 뜯어봤을 때 잘 안뜯겨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네요. 조심스레 뜯어내시면 안에 1회용 꼬치가 몇개 들어있습니다. 이걸로 하나씩 콕콕 찍어 먹는 재미가 있는 치즈입니다.

 

 

8가지 토핑재료가 쓰인 이국적인 크림치즈

이국적인 허브와 향신료를 얹은 한 입 크기의 크림치즈 아페리프레 프로방스, 다섯가지 종류의 페퍼와 바질, 타임, 차이브까지 총 8가지 토핑재료가 쓰였습니다. 1팩에 20개입 100g입니다. 밀봉 후 냉장보관해야하는데, 하나 개봉하면 따로 보관할 필요없이 다 먹게 됩니다. '맛있어서'

 

처음 입안에 갖다대면 고소한 크림치즈의 풍미가 아주 진하게 혀끝을 물들입니다. 당연히 부드러운 식감이겠구요. 특색이라면 페퍼와 허브가 가미되어 이색적이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사실 이거 하나면 와인 두 병도 거뜬합니다. 와인 한 입에 아페리프레 쪼꼬미 한조각씩, 끝없이 마실 수 있습니다. 

 

 

와인 한 모금에 아페리프레 한 조각 

 

이 날 녹색 포장의 프로방스만 구입한 탓에 빨강 포장의 코트 다쥐르(COTE DAZUR)를 사진에 담지 못했는데, 프로방스와 차이는 토핑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아페리프레 코트 다쥐르는 산뜻한 이탈리아 대표 허브와 향신료를 얹은 크림치즈로 오레가노, 바질, 마늘, 토마토, 그린 올리브, 파프리카, 양파, 파슬리, 흑후추까지 총 9가지 매우 풍성한 재료로 토핑돼있어 그 풍미가 이루말할 수 없이 좋습니다. 

 

손님들을 초대해 와인 안주로 내놓으면 인기만점 

 

 

바삭하게 구운 엔초BEAN은 와인안주로도 맥주안주로도 인기 만점인 핑거푸드입니다. 겉보기엔 그냥 그저그런 마른안주, '며루치' 정도로 보일지도 모르겠군요. 그렇게 생각하셨다면 큰 오해하신 겁니다.

 

 

엔초BEAN 역시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아이템입니다. 구입가격 90g 4봉지 15,690원이었으니, 1봉에 3,920원 꼴. 유사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멸치믹스 견과류인 칼몬드와 비교했을 때 더 건강식이다 싶은 느낌입니다. 주재료인 검정콩, 새우, 멸치 모두 국내산입니다.

 

엔초빈(BEAN)은 예인수산이란 곳에서 출시해 코스트코에 입점한 제품입니다.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코스트코 다시팩이나 멸치팩도 예인수산 제품인 점 참고하세요.

 

엔초빈(BEAN)

 

국내산 검정콩과 새우, 멸치를 바삭하게 로스팅한 엔초빈, 건강에도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돼있어 믿음직합니다. 실제로 드셔보시면 맛도 맛이지만 왠지 건강해지는 느낌을 주는 맛입니다.

 

제품 뒷면의 제조사, 원산지, 영양정보 

 

가장 비중을 많이 차지하는 재료, 아몬드가 46%인데요. 아몬드는 불포화지방산,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E, 마그네슘 등이 함유되어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나 피부미용에도 좋다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기도 하죠. 이외에도 키토산 덩어리라 할 수 있는 새우(7%),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검정콩(10%) 까지 건강에 좋은 점들을 모두 잡은 엔초BEAN이에요.

 

 

맥주 안주계 최강자

 

안주가 많아서 적은 양만 꺼내 담은 엔초BEAN의 모습, 재료가 매우 실해보이지 않습니까? 좋은 재료 만큼이나 맛도 훌륭한 맥주 안주계 최강자입니다. 

 

혼자만 알고싶은 혼술안주, 와인안주, 맥주안주로 너무나 사랑스러운 아페리프레 프로방스와 엔초빈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러다 혼자만 알고싶은 아이템 다 바닥나는 건 아닌지 모르겠군요. 하지만 바닥나도 좋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상품 더 많이 리뷰할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