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2 연기되나? LPGA, MLB까지?
본문 바로가기
REVIEW/items

아바타2 연기되나? LPGA, MLB까지?

by 보고톡톡 2020. 3. 17.
반응형

요즘 미뤄지는 일 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2019년말 우리에게 찾아온 바로 코로나19 때문이죠.

기다려왔으나 미뤄질 것만 같은 것들

앗! 아바타 속편

출처 movie.daum.net


코로나19는 결국 내년 12월 개봉을 목표로 촬영 중인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아바타' 속편의 행보에까지 태클을 거는 악행을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감동과 판타지 그리고 이 인류에 대한 뜨거운 메시지로 우리를 사로잡았던 아바타

어제 각종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4월로 예정돼있던 뉴질랜드 웰링턴 스톤스트리트(Stonestreet) 스튜디오 촬영이 연기되었다고 합니다. 원작을 접했던 2009년 그 이후, 수많은 아바타 기생충들이 기다리고 또 기다려온 아바타 속편, 오늘의 이 비보와 유사한 그 것을 이미 작년에도 접했던 터라 아쉬움은 두 배로 뛰어 오릅니다. 아시다시피 이미 한 차례 연기되어 내년 12월만 손꼽아 기다려온 저를 포함한 아바타 팬들에게 매우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아바타 속편의 프로듀서 존 랜도는 "뉴질랜드 촬영을 중단하고 로스앤젤레스로 돌아가 할 수 있는 작업을 계속 할 예정이다. 뉴질랜드에서의 촬영이 언제 재개될 수 있을지는 답변할 수 없다."라고 아주 애매모호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뭐냐 그대는?

하지만 긍정해야겠죠? 아직 아바타 속편의 개봉일이 변경되었다고 볼 수는 없지 않겠습니까?
2020년 말까지 동시에 제작될 계획이었던 네 편의 아바타 속편은 예고해왔던 데로, 2021년, 2023년, 2025년, 2027년 우리 앞에 찾아올 수 있을까요?


LPGA, 너마저?

출처 이정은6 인스타그램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도 사실 상 잇따른 연기와 연기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아직 포스팅한 적은 없으나 저의 검색포탈 주요 검색 키워드는 여자프로골퍼 핫식스 이정은6와 고진영(Go진영고 진영Go) 입니다.

13일, LPGA 투어 사무국은 다음주부터 잇따라 진행될 예정이던 볼빅 파운더스컵, 기아 클래식 그리고 올 시즌 첫 메이저대회였던 ANA인스퍼레이션(디펜딩챔피언 고진영) 까지 3개의 대회를 선수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연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추가적인 관심사 중의 하나는 미 LPGA의 가장 큰 메이저대회라고 할 수 있는 US여자오픈에 지장이 생기지는 않을까 하는 조바심입니다. US여자오픈챔피언십(전년도 우승자는 핫식스, 이정은6)의 계획된 일정은 오는 6월 4일부터 8일까지입니다. 그 땐 코로나19가 잠잠해지지 않겠냐구요? 문제는 US여자오픈이 정상적으로 치뤄지려면 대회에 출전할 선수들을 선발하는 예선이 치뤄져야 하는데 그 일정들이 4월과 5월이란 것이죠. 미국, 유럽, 아시아 각국에서 치뤄져야 할 예선일정에 차질이 생길 경우 올해 무엇보다 기다려온 LPGA US여자오픈 일정마저 틀어질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최악입니다. 참고로 세계랭킹 60위 이내의 선수는 이 대회 자동 출전권을 갖지만 나머지 많은 선수들은 예선을 통해 출전권 획득을 경쟁해야 한다는 사실.. 참고하세요.


MLB 개막은 언제? 몬스터 류현진에 KK김광현 까지

 

다저 스타디움


미국 메이저리그(MLB) 사무국이 올해 정규시즌 개막을 5월 중순 이후로 미룬다고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그렇다면 '개막 시점'이 언제인가라는 물음표가 따라 붙을 수 밖에 없습니다. 당초 개막예정일은 3월 27일이었습니다. 지난 13일 MLB사무국이 "개막을 2주 이상 연기한다"고 발표했을 때 길어야 한 달을 예상했건만.. 아무튼 메이저리그 개막이 이렇게 연기된 것은 선수노조 파업이 일어났던 1995년 이후 25년 만이라고 합니다.

작년 서부지구 방어율 넘버1, 더 이상 부연설명이 필요없는 우리의 류뚱, 류현진 선수의 선발출장 경기를 주말마다 때론 평일 새벽에 시청하며 즐겨왔던 저에겐 아쉬움이 참으로 큽니다. 더불어 올해 메이저리그에 드디어 진출한 KK 김광현 선수가 시범경기 종횡무진 활약하며 선발출전의 가능성을 점차 높여가는 모습을 보며 올해 메이저리그 보는 재미가 정말 쏠쏠하게 여겼는데 말이죠.

시즌 대폭 축소가 예상되는 MLB 개막이 과연 언제가 될지, 시즌이 시작될 수는 있는 것인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대규모 관중이 밀집하는 스포츠이다보니 매우 불투명할 수 밖에 없겠지만요.

이상 속상한 마음에 넋두리를 마치며.. 뭣이 중한디! 중요한건 아바타2도, 골프도, 야구도 아닌 우리의 안전이겠죠?

언제나 건강하세요
보고톡톡이었습니다.

보시고 유용하셨다면 구독하기와 '좋아요'를, 이는 글쓰는 이를 행복하게 해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