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입국금지 국가 & 다낭여행 취소기
본문 바로가기
FAVORITES/leisure

한국인 입국금지 국가 & 다낭여행 취소기

by 보고톡톡 2020. 3. 18.
반응형

3월 18일자 18:00 기준, 우리 국민 입국금지국가 현황이 공지됐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자세한 국가별, 조치별 현황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다낭 바나힐

 

현재 한국 출발 여행객에게 입국 금지 조치를 내리거나 입국 절차를 강화한 국가는 총 161개국으로 집계됐습니다.

 

1. 한국 전역에 대한 입국금지 조치: 104개국(한국 일부 지역에 대한 입국금지 조치 5개국 포함)
2. 격리 조치: 15개국
3. 검역강화 및 권고 사항 등 42개국

 


해외안전여행 탭> 공지사항

 

국가 조치사항
베트남

유효한 사증을 소지한 한국인의 입국을 금지하고 있지는 않으나 14일간 격리

※ 한국인 대상 15일 무사증 입국 임시 중단(2.29)

※ 3.18 00:00부터 30일간 모든 외국인 대상 비자 발급 중단(3.17)

- 특수 상황(전문가, 사업가, 고급기술인력)에 따른 비자 발급을 통해 입국하는 경우, 무비자 및 비자면제증서로 입국하는 경우 해당 국가의 관할기관에서 발급하고 베트남이 인정하는 코로나19 음성확인서 제출

 

▶한국, 중국, 이란, 유럽 쉥겐 지역 16개국, 영국에서 출발하거나 입국 전 14일 이내 동 국가를 경유하는 모든 입국자 대상, 유증상자(발열, 기침, 호흡곤란)와 밀접하게 접촉한 자 14일간 격리(지정시설)(3.16) / 상기 국가로부터 출발,경유하여 입국한 자는 '의료 검역 신고' 의무 작성

- (의료검역 신고서) 인적사항, 최근 14일간 방문지역 등의 질문을 포함하고 있으며 온라인(http://suckhoetoandan.vn/khaiyte)으로도 신고 가능(3.7)

- 시설 격리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자택, 회사 및 체류지내 의료적 감시 및 단체 감시 실시

※ 한국, 중국, 이탈리아, 이란이외 지역에서 출발하거나 경유하여 입국하는 자는 격리(근무지 또는 거주지에서 자체 건강상태를 주시하고,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 증상이 있으면 즉시 의료시설로 이송)(3.1)

 

 

베트남은 유효한 사증 소지시 입국이 금지되진 않으나, 3/18일 00:00부터 30일간 비자발급이 중단된다고 하니 사실상 입국이 금지된 상태로 봐야겠군요.

 

사실, 오늘은 저희 부부가 다낭에 있을줄 알았던 시간이었습니다. 다낭여행 취소하게 된 그간의 얘기를 들려드릴게요.

 

다낭여행 취소기

지금은 베트남 시간으로 저녁 8시경 되겠습니다. 코로나19만 아니였다면 지금 다낭 바나힐에서 사진찍고 신나게 먹방을 연출중이었을텐데 말입니다. 작년말 부모님을 모시고 다녀오려고 패키지 예약완료! 3월 15일 여행날짜를 무척 기다리고 있었거든요(울상)

1월말부터 본격적으로 상황이 악화되면서, 가족 모두 시간을 맞추기도 힘들고, 이번에 못가면 언제가나 싶어 "취소를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여행에 대한 고민이 이만저만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여행 한달전 취소 시, 손해가 크지는 않을 것 같아 상담을 해봤었죠. 그러다 "에잇 모르겠다! 별일없음 가고, 아님말고" 라며 그냥 취소를 미루고 있었습니다. 그나마 패키지 여행이라서 여행사 통해 일괄적인 취소가 가능하지만 자유여행 준비하신 분들은 취소도 큰 '일'이겠더군요. 비용적인 손해도 꽤 크겠지요.

그러다 여행 열흘쯤 전, 코로나19 사태가 이젠 정말 아무데도 가면 안되는 상황까지 치달으면서, 이제와서 취소하게될 경우 출혈이 너무커 그냥 '존버'하는 중이었는데요. 운항정지 되기만 바라면서, 그럼 100%환불이 가능할테니깐 말이죠.

딱! 일주일 남겨놓고 다낭에 입국한 한국인들이 공항서부터 바로 격리조치 되었다는 뉴스가 나옵니다. (허걱 내가 될수도 있었군요) 그 다음날 제가 타려던 항공사가 운항중지를 공지했습니다. 여행사 왈, 항공사변경하시던지 환불하시던지 선택하시라길래 OK '취소하겠습니다' 정말 버틴 보람이 있었네요.


아무튼 코로나19 이녀석 하루라도 빨리 잠잠해져서 안심하고 그 좋아하는 여행 빨리 갈 수 있기를 바라고 또 바래봅니다.

다낭여행 취소기를 작성하려다가 어쩌다보니 우리 국민 입국 금지 국가 현황을 같이 포스팅하게됐습니다. 

언제나 행복하세요.
"구독하기와 '♡'는 블로거를 설레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