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제품 고르는 방법, 동원홍삼정 데일리원 리뷰
본문 바로가기
REVIEW/items

홍삼제품 고르는 방법, 동원홍삼정 데일리원 리뷰

by 보고톡톡 2020. 7. 5.
반응형

 

 

홍삼제품의 종류가 굉장히 많아서 고르기가 수월하지 않으시죠. 혹시 그저 막연하게 잘 알려진 브랜드의 상품을 고르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오늘은 우연히 동원F&B의 홍삼정 데일리원을 구매하게 되어 짭게 리뷰해보는 것과 동시에 홍삼제품을 고르는 방법 까지 같이 안내해드릴 겁니다. 원하시는 좋은 제품을 찾는 데 좋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구입한 곳은 코스트코인데, 홍삼을 구입하기 전에 장바구니에 담은 다른 상품들 중 즉석식품 1종과 과자류 2종에 대한 리뷰도 같이 소개해드립니다.


코스트코 인기 즉석식품 소개


쫄깃한 우렁살 가득 강된장쌈밥(980g)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즉석식품 중 우렁강된장쌈밥은 처음 구매해본 상품입니다. 2인 식사용으로 구입했지만, 둘이 먹기엔 양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총 내용물 980g인데, 밥과 모듬쌈의 양은 일반 성인 기준 2~3인에 적당하고, 우렁강된장의 양은 3~4인분으로 느껴질 만큼 푸짐합니다.

 

제공된 모듬쌈은 적근대와 적상추, 깻잎, 알배추가 골고루 들어있습니다. 한줄으로 표현하자면, "맛깔스런 강된장 양념과 싱싱하고 쫄깃한 우렁살이 넉넉하게 포장되어, 3인 밥상 차리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평소 다소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식성인데, 이 우렁강된장은 건강한 맛입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구수하다고 해야 정확한 표현일 것 같아요.


맛있는 간식 소개


누가 샌드위치 크래커는 대만 여행을 다녀온 분들이 구입해온 것을 먹어보긴 했지만 직접 구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겉포장을 개봉하면 크래커가 손상되지 않도록 플라스틱 덮개와 간지로 간섭이 전혀 발생하지 않게끔 꼼꼼히 포장되어 있습니다.

 

누가샌드위치크래커(30개 435g), 꼼꼼한 포장상태

환경보호를 생각하면 플라스틱 배출량을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이죠.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렇게 제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포장되어 있는 것을 더 선호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런게 참 애매한 부분입니다.

 

대만 인기 크래커인 이 제품은 그 맛을 설명하기가 참 쉽습니다. 크래커는 우리에게 친숙한 야채크래커와 매우 흡사한 맛으로, 그보다는 조금 덜 자극적입니다. 덜 짜다는 의미입니다. 포장을 개봉한뒤 그냥 먹으면 '누가'가 딱딱해서 식감과 맛이 덜합니다. 

 

전자레인지에 15초 데워먹으면 꾸덕한 치즈느낌의 누가 맛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점을 꼭 참고하세요. 한줄로 맛을 평가하자면, "적당히 달달하고 꾸덕한 누가가 매력적이며, 주의할 점은 개별 포장에 사용된 비닐 재질이 전자렌지에 넣으면 안되는 재질이란 점입니다. 꼭 유의하십시오."

 

오란다(175gx12봉, 총 2,100g), 추억의 그 맛 1박스에 12봉


전통과자 오란다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추억의 간식입니다. 제조원은 신화당제과 입니다. 맛동산 포장만한 사이즈의 봉지 12개가 한 박스로 구성되어 있어 간편한 선물용으로도 적합해 보입니다. 당떨어질 때 이런 달달한 간식 괜찮겠죠.

 

단, 이런류의 제품은 대체로 당류나 포화지방이 적지 않기에 적당히 조금씩 먹는게 좋습니다. 영양정보 1봉지당(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나트륨172mg(9%), 탄수화물133g(41%/ 당류 72g 72%)), 지방23g(43%/ 포화지방 7g(47%)), 콜레스테롤0mg, 단백질12g(22%)


홍삼정 데일리원, 홍삼제품 고르는 방법


동원천지인 홍삼정 데일리원 10mlx30포

 

같은 종류의 제품으로 정관장의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이야기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비교 대상이 될 수 있는 제품이니까요. 홍삼 제품을 고르실 땐 사포닌의 함량과 홍삼농축액이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 그리고 고형분의 함량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사포닌은 면역력 증가, 피로해소, 기억력 개선, 혈액순환 개선, 항산화와 같은 홍삼의 순기능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 사포닌의 함량은 진세노사이드 Rg1과 Rb1의 합계로 나타내는데, 식약처 권장 하루 섭취량은 3~80mg 입니다.

 

천지인홍삼정 데일리원과 정관장 에브리타임 비교해드립니다. 용량은 1포 10ml로 같고, 둘 다 6년근 홍삼 제품입니다.

  홍삼농축액% 고형분% 진세노사이드
(Rg1+Rb1+Rg3)
원료삼
배합비율
동원천지인 데일리원 12% 60%이상 10mg/g 이상 홍삼근70%
홍미삼30%
정관장 에브리타임 21% 64% 5.5mg/g 이상 홍삼근75%
홍미삼25%

 

고형분 함량이 높을수록 홍삼의 유효성분 함량이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홍삼농축액 중 고형분이 60%라는 것은 나머지 40%는 수분이라는 의미 입니다. 고형분의 함량은 두 제품 모두 유사해 홍삼 유효성분 함량이 높은 편이며, 홍삼농축액의 비중은 정관장 제품이 굉장히 높습니다.

 

아시겠지만 정관장 제품이 타사 제품 대비 걸쭉한 느낌이잖아요. 바로 그 때문입니다. 홍삼근과 홍미삼의 배합비율은 7:3 이 가장 좋다고 하며, 두 제품은 비슷한 비율을 갖고 있군요.

 

1일 1포씩 한달 간 드실 수 있는 분량

 

성분과 함량 정보 상으로 보면 정관장 제품이 가격 만큼 조금 더 좋은 성분비를 갖고 있다는 점이 느껴지실 것 같아요. 다만 동원F&B에서 판매하는 홍삼정 데일리원의 경우 시중에 판매되는 다른 제품들에 비해 성분이 월등히 좋은 축에 속하며, 무엇보다 가격이 정관장 제품에 비해 절반 이상 저렴하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평소 정관장 제품을 주로 이용해왔는데, 이번엔 이 제품으로 선택해봤습니다.

 

여러분의 쇼핑에 도움이 되는 상품 리뷰였기를 기대합니다. 더 좋은 상품 리뷰로 다시 만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