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렛 쇼핑 - 나이키 Airmax Zero essential, 락포트 Let'sWalk
본문 바로가기
REVIEW/items

아울렛 쇼핑 - 나이키 Airmax Zero essential, 락포트 Let'sWalk

by 보고톡톡 2020. 7. 20.
반응형

나들이를 겸해 신세계 여주프리미엄 아울렛에 다녀습니다. 역시 대형 쇼핑센터는 평일에 방문하는 것이 최적인 것 같아요. 사람들마다 선호하는 쇼핑 채널이 다를텐데, 제 경우 의류나 신발과 같은 패션 아이템을 구입할 때 온라인 보다 오프라인 매장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흥미로운 소식 한가지를 덧붙이면, 지난 1분기에는 코로나발 수요 침체로 인해 백화점 3사의 매출이 급감했다는 뉴스 기사를 접했는데, 최근 상황이 달라졌다고 합니다. 매체에 따르면 신세계·현대·롯데 등 백화점 업계의 매출이 지난 6월부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회복되어 가는 소비심리에 대해, 유통업계는 세 가지 원인을 꼽더군요. 우선, 때이른 더위와 해외여행 불가 상황으로 인한 대형 쇼핑몰 유입 증가, 두번째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둔화, 마지막으로 보복소비 효과를 그 이유로 설명하더라구요. 보복소비는 그간 눌러왔던 소비 심리가 빗장 풀리듯 한꺼번에 몰려 나오고 있는 것을 표현한 말입니다. 


오랜만의 아울렛 쇼핑을 하고난 뒤, 구입한 제품 중 신발 2종에 대한 리뷰를 담아봤습니다. 남성분들 스니커즈나 운동화 쇼핑하시는데 참고가 될 수 있길 기대합니다. 

 


꽃구경도 식후사(食後事)
천서리 막국수


배고픈 상태로 쇼핑을 하면 돈을 더쓰게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더군요. 2017년 미국 미네소타대와 홍콩 중문대가 공동 연구팀이 발표하고 미 국립과학원 회보에 소개된 내용으로, 연구팀이 배고픈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을 나눠 백화점에서 소비를 하게 한 결과 배고픈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 보다 64%의 돈을 더 사용했다고 해요. 

쇼핑하기 전에 식사를 하는 편입니다. 배가 부른 상태에서는 확실히 지출이 줄어드는 것 같아요. 여주프리미엄 아울렛에 도착하자마자 매장 내에 있는 천서리막국수를 찾았습니다. 여주시 대신면에 가면 막국수촌이 있을 만큼 막국수는 여주의 대표 먹거리 중 하나입니다.

 

천서리막국수 여주프리미엄아울렛점 - 비빔막국수와 편육


천서리막국수는 전국에 매장을 삼십여개 운영 중일 만큼 표준화된 맛을 선보이기에 부담없이 고를 수 있는 메뉴입니다. 이 날은 비빔막국수(8,0)와 편육소(10,0)를 주문했는데, 만족스러운 한끼였어요.  

막국수에 양념장을 넣어 비벼서 몇 젖가락 맛보고, 편육 세 네개 집어먹으니 허기가 가시더라구요. 비빔막국수를 먹을 땐 살얼음 육수를 요청해서 조금 부어서 비비면 더 맛있습니다. 얘기 안하면 별도로 가져다주지 않는 점 참고해서 요청해보세요. 편육은 부드럽고 잡내없는 고기 맛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역시 천서리막국수 다운 맛입니다. 편견이 있어서인지 본점에서 먹을때보다 느껴지는 맛의 정도는 조금 덜했지만 이 정도면 역시 여주 대표음식이 맞긴 한가봅니다. 비빔막국수외에 시원한 동치미막국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식사를 마친 뒤 찾아온 갈증은 공차(Gong cha)에서 해소시켰습니다. 펄이 추가된 블랙밀크티와 타로밀크티 라지 사이즈로 골라서 아내와 네것 내것 할 것 없이 나눠 마셨어요. 사이즈는 Large(4.2)와 Jumbo(5.4)가 있습니다. 사실 이 메뉴는 공차의 대표 음료죠. 아껴먹게 되는 공차, 제 입맛엔 역시 블랙밀크티가 한 수 위네요.

 

공차(Gong cha)의 인기 메뉴 블랙밀크티와 타로밀크티


쇼핑은 신속하게 
모두 신어보고, 입어보고 결정 


대형쇼핑몰에 가게 되면 볼 것이 많기에 아이쇼핑과 실제 구매가 혼재되어 이뤄지기 마련이죠. 제 경우엔 구입하기로 한 물품 위주로 쇼핑을 마치고난 뒤 시간적인 여유를 할애해 아이쇼핑 하는 순으로 움직입니다. 쇼핑하는데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것도 막고, 무리한 쇼핑도 자제하기 위한 저만의 루틴 이라고 할까요.


쇼핑을 자주 하는 것처럼 이야기했지만, 사실 이 날은 제가 도통 뭘 사지 않는다며 아내가 성화를 해서 다녀온 것입니다. 결국 제 옷과 신발만 열심히 골라담아서, 빠르게 선물받고 아울렛 쇼핑을 마쳤습니다. 오늘 쇼핑 목록 중 신발 두 켤레가 참 맘에 들어서 소개해보려고 해요.


나이키 에어맥스 제로 에센셜

& 락포트 렛츠워크


제품명 : NIKE AIRMAX ZERO Essential 876070-100

근래 사무실 출퇴근 시 운동화를 자주 신는 편이어서, 가볍고 통풍이 잘되는 운동화를 찾아봤습니다. 아울렛 쇼핑을 가면 반드시 들리는 곳이 나이키 매장이고, 평소 나이키에 대한 브랜드 로열티도 꽤 높은 편이에요. 요즘 굉장히 다양한 컬러의 운동화가 출시되지만, 저는 늘 블랙 앤 화이트에요. 그저 깨끗한 기본 색상을 좋아하는 탓도 있지만, 자율적인 복장이라 해도 출퇴근 시 튀는 컬러는 지양하고 싶어서 입니다.

 

깨끗한 올 화이트 색상의 에어맥스 제로 에센셜

 

사진(좌측)으로 보면 약간 베이지 색감이 느껴질 수 있으나 이 제품의 색상은 올 화이트에 가깝습니다. 조명 때문에 누렇게 보이는데 전혀 그렇지 않아요. 천으로 된 부분만 아주 약간의 아이보리 색감이 감도는 수준입니다. 

 

평소 신는 사이즈인 265mm 로 신어보고 구입했는데, 딱 맞는 정사이즈의 제품입니다. 나이키 에어의 쿠셔닝은 물론이고, 신발 전체가 발을 감싸안는 느낌이어서 이루 말할 수 없이 편안합니다. 양말을 신은 느낌이라고 이야기하면 정확하겠네요. 

 

발을 빈틈없이 감싸주어 안정감은 물론 통풍까지 완벽해요

 

신발 속에서 발이 겉도는 듯한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운동화 굽은 3센티미터 입니다. 하루 신고 외출해본 결과, 통풍까지 잘 됩니다. 인생 운동화를 만난 것 같습니다. 



제품명 : ROCKPORT LET'S WALK CH4921 

제품명은 렛츠워크 맨 메쉬 번지, 컴포트화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락포트 제품은 편안한 착용감으로 워낙 인기가 좋잖아요. 핏플랍과 함께 좋아하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이 날 운동화만 구입하려고 했는데, 이 것도 가격이 워낙 저렴하게 나와 있더라구요.

 

아울렛에서 제품 할인가격을 본 뒤 제품코드로 인터넷 판매가를 확인해보는 편인데, 유사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된 색상은 제 취향이 아니어서, 네이비(navy)로 구입했습니다. 전면부가 메쉬(mesh) 재질이어서 통기성이 워낙 좋은 스니커즈인데, 쿠션감이나 바닥과의 접지력도 매우 훌륭합니다.

 

편안한 신발의 대명사 락포트

 

구입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한가지 팁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할 경우, 평소 구두 사이즈보다 한 사이즈 작게 주문하는 것이 맞습니다. 제품 사이즈가 정사이즈 보다 한 치수 크게 나온 느낌입니다. 하루 착용하고 외출해본 결과 예상대로 통기성이 워낙 좋았어요. 더운 날씨인데도 겉감과 바닥창의 재질이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신발굽은 약 2.5센티미터입니다. 

 

통기성, 쿠셔닝, 바닥 접지력 좋은 컴포트화 입니다.


신발에 대한 구입 후기를 남겨보는 것은 처음이어서 조금 어색했습니다. 새신을 신는 기분은 아이 때만 좋은 것이 아닌가봅니다. 새신발 신고 기분 좋은 이틀을 보낸 것 같아요. 오늘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모두 즐거운 쇼핑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