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계정 주소 확인 PIN 확인 완료하기
본문 바로가기
T's history

구글 애드센스 계정 주소 확인 PIN 확인 완료하기

by 보고톡톡 2020. 12. 6.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 게재를 승인 받고나서 2주 뒤였나봐요.

10월 15일에 계정 주소 확인을 위한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이 발송되었다는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금을 지급받기 위한 절차로서 계정 주소를 인증해야 하는데, 이 때 인증 수단으로 PIN번호가 활용되는 겁니다. PIN번호로 본인 인증을 완료한 후 수익금을 입금 받을 계좌를 등록하게 되면 '준비 끝' 

 

<PIN번호 발송 공지 이메일>

일반적으로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이 도착하기까지 3주가 소요됩니다. 제 경우에는 10월 15일에 우편물이 발송되었으니, 늦어도 11월 중순에는 도착할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좀처럼 도착하지 않더라구요.

 

이틀 전인 12월 3일 까지도 우편물이 도착하지 않길래 주소 입력이나 방법이 잘못된 건 아닌가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결국 주소를 다시 입력하고 PIN번호 재발송을 신청했습니다. 사실 주소는 같은 주소인데, 띄어쓰기만 수정한 수준이었어요.

애드센스 수취인 주소 수정하기

 애드센스 홈>지급>설정>'설정관리'

 

그런데 제가 딱 하루를 못 기다렸더라구요. PIN번호 재발송을 요청한지 하루만에 우편물이 도착했습니다. 즉 우편물이 도착하는데 보통 3주가 걸리지만 저처럼 7주 가량 소요될 수도 있다는 겁니다.

 

바로 이렇게 생긴 우편물입니다.

<PIN번호가 담긴 우편물 도착>

※ PIN번호를 재요청했더라도 기존 발송된 PIN이 먼저 도착할 경우 해당 PIN번호를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를 입력하는 방법은 우편물 안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 제출 방법>

우편물에 안내된 방식대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그저 간단하게,

애드센스 홈에서 <PIN 입력> 카드를 찾아서 수취한 PIN번호 여섯 자리를 입력한 뒤 '제출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PIN을 입력할 수 있는 횟수는 세번입니다. 오타 없이 정확히 입력할 수 있도록 유의해주세요.

 

<PIN 제출하기>

이렇게 저의 PIN 입력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수익금을 지급받을 계좌를 등록해야할 순서입니다. 곧 첫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흥미로운 기분이 드는게 솔직한 마음입니다.

 

사실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금 창출이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주 목적은 아니었어요. 학생 때 즐겨했던 글쓰기 리빌딩을 위한 '연습' 목적이 우선이었구요. 적합한 단어일지는 모르겠으나 처음으로 온라인 상에 네트워킹 플랫폼을 가져보겠다는 생각이 두번째였어요.

 

하지만 몇 번째 목적이었느냐가 뭐 그리 중요하겠어요. 애드센스 수익금을 상향시켜가는 데서 흥미를 느낄 수 있다면, 그리고 그것이 블로그를 계속해나가는 데 도움이 된다면 그 또한 가치있는 일이겠다 여겨집니다.

 

여기까지, 구글 애드센스 PIN 확인 완료하기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