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버거 추천 다운타우너 갤러리아광교점 아보카도버거 더블트러플버거
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수제버거 추천 다운타우너 갤러리아광교점 아보카도버거 더블트러플버거

by 보고톡톡 2021. 1. 26.
반응형

광교 인근의 수제버거 맛집을 찾으시나요. 다운타우너(Downtowner) 갤러리아광교점을 추천해드릴게요. 이미 수제버거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해요. 원래 이태원에서 인기있는 버거 맛집이었다죠 아마?

 

다운타우너는 갤러리아광교점 9층 고메이월드에 입점해있습니다. 참고로 광교점 외에 서울에 한남점, 잠실점 그리고 제주 애월읍에 한 군데 매장이 더 운영되고 있답니다.   

<인생버거 맛집 다운타우너에서 오늘도 즐점>

갤러리아광교점 9층 고메이월드에는 즐길만한 식당들이 꽤 많아요. 그 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 바로 이 곳 다운타우너 인데요. 버거 치곤 가격이 약간 높은 단점만 빼면 뭐 하나 나무랄데 없습니다.

 

메뉴와 가격대 참고. 잘 안보인다면 그 아래 사진을 다시 참고해보세요.

 

<다운타우너 메뉴판>

다운타우너 광교점은 갤러리아백화점 식당가에 있는 매장이다보니 별도 독립된 좌석과 테이블을 운영하고 있지는 않아요. 즉 다른 식당들과 푸드코트의 좌석을 공유하고 있는 구조. 그래서 동행이 계시다면 일단 자리부터 잡고 그 중 한 사람이 주문하는 방식이 좋을 것 같아요. 간혹 빈 좌석이 없어서 한참 대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운타우너 메뉴판 상세>

다운타우너가 판매하는 버거 중 시그니춰 매뉴는? 아보카도버거 입니다. 뭘 주문해야할지 고민된다면 일단 아보카도버거를 시키면 됩니다. 호불호 없는 맛이거든요.

 

주문대에서 메뉴를 선택, 결제하고 나면 진동벨을 줍니다. 그걸 테이블 위에 있는 터치패드에 아래 그림처럼 올려 놓으면, 직원들이 직접 음식을 가져다주세요. 아참 다 드시고 난 뒤 정리도 직원들이 합니다. 셀프 아니에요. 일반 푸드코트와 조금 다르죠?

 

<테이블에 있는 터치패드>

다운타우너 수제버거의 특징 중 하나, 먹기도 편하고 보기도 좋게끔 디자인한 종이 홀더에 버거를 담아 줍니다. 핑크색 종이 홀더 보이시죠?

 

오늘 주문한 메뉴는 아보카도버거, 더블트러플버거 그리고 스파이시 치폴레 였어요. 음료는 당연히? 콜라죠. 이렇게 해서 주문금액 31,400원

 

<트레이에 담아 서빙된 버거>

다운타우너 수제버거의 가장 큰 특징 : 빵이 맛있다

빵에 고소한 깨가 잔뜩 그리고 빵 자체에 소스 간이 되어 있어 빵만 먹어도 맛있어요.

 

다운타우너의 시그니춰 메뉴 : 아보카도(avocado)버거

소고기 패티, 아메리칸 치즈, 베이컨, 구운양파와 토마토, 로메인 그리고 아보카도 슬라이스, 스파이시랜치소스가 들어가있어요. 

<다운타우너 시그니춰, 아보카도버거>

아보카도의 부드러운 식감과 패티의 육즙이 최고. 고소한 치즈와 짭쪼름한 베이컨 까지. 두번 세번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 버거의 약간 느끼한 맛을 아보카도가 딱 잡아준다고 해야 할까요. 아무튼 이건 많은 분들의 '이미 최애' 버거인 것 같아요. 

 

오늘 첫 주문한 메뉴 : 더블트러플(double truffle)버거

보기만 해도 배부를 정도로 내용물이 잔뜩 들어가있어요. 소고기 패티가 두장, 베이컨 슬라이스도 두장, 아메리칸 치즈도 두장, 구운양파와 트러플 마요소스로 마무리 되어 있어요. 푸짐한 내용물 탓에 '예쁘게' 먹는 건 다소 어렵다는게 단점이라면 단점. 

 

<다운타우너 더블트러블버거>

다운타우너 더블트러플버거의 핵 장점. 입안 가득 느껴지는 육즙이 포만감을 더해 줍니다. 마요소스 풍미 또한 이루말할 수 없이 좋습니다. 여태 아보카도버거만 맛난줄 알았는데, 트러플버거도 만만치 않네요.

 

단, 기름진 음식을 싫어하는 분들께는 트러플버거 보다는 아보카도를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트러플버거는 '싱글'과 '더블'이 있으니깐 양껏 선택하시면 좋겠네요.

 

스파이시 치폴레 프라이즈 : 이건 좀 아쉽네요

훈제 할라피뇨.. 그냥 매콤한 맛.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6,300원 내고 먹기엔 아쉬운 맛이었구요. 물론 지극히 개인취향이니 참고만~ 참고로 저는 매운거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로 좋아한다는 점!

 

<다운타우너 스파이시 치폴레>

 

아무튼 그래서 정리하자면 오늘 먹은 것 중 정말 또 먹고 싶은 트러플버거! 이게 단연 압권이었다~라고, 또 한번 강조하고 싶네요. 소스 맛도 어찌나 기가 막히던지 지금 사진 보니깐 다시 침이 꼴깍 꼴깍해요. (하아..)

 

나중에 기회가 되면 다운타우너 한남점이나 잠실점 매장에도 한번 가볼 요량이에요. 갤러리아광교점 보다 좀더 한적한 느낌의 매장에서 이 맛있는 버거를 즐겨봐야겠다.. 이거죠. 

 

 

여기까지 수제버거 맛집 다운타우너 간략 소개해드렸구요. 갤러리아광교점 주차요금 까지 친절히 안내해드리면서 오늘 글을 마무리 할게요.

저는 주차요금 내는 거 무척 싫어해서 이런거 중요하거든요. 구입하실 때마다 무료주차 시간 등록하시는 거 잊지 마시구요. 구입금액별로 2만원(1시간), 4만원(2시간), 7만원(3시간), 30만원 이상(5시간). 영화 관람시에는 3시간 무료주차 제공됩니다.

 

<갤러리아광교점 주차요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