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구 보정동 갈비탕 맛집추천 신남서문 가마솥 곰탕 왕갈비탕 솔직후기
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기흥구 보정동 갈비탕 맛집추천 신남서문 가마솥 곰탕 왕갈비탕 솔직후기

by 보고톡톡 2021. 5. 15.
반응형

기흥구 이마트 트레이더스 구성점에 다녀갈 때 가끔 들리는 기흥구 갈비탕 맛집 소개입니다. 위치가 도보로 이동하기 조금 애매한 곳이긴 하지만 이미 기흥구 보정동 맛집, 곰탕과 갈비탕 맛있는 식당으로 잘 알려진 곳이어서 찾는 분들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하죠.

신 남서문 가마솥 곰탕 왕갈비탕

위치 : 용인시 기흥구 용구대로 2469번 길 124
영업시간 : 07:00~21:30 (주문 21시까지)

상당히 이른 시간부터 영업을 시작하더라구요. 식당 앞으론 탄천이 있어서 도보로 오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개인적으론 차 없이 오긴 좀 애매해요. 식당 앞에 마당식으로 넓은 주차장이 마련돼 있어 편리합니다.

메뉴

왕갈비탕 외에도 메인이라 할 수 있는 가마솥 곰탕과 꼬리곰탕이 있고 갈비찜, 전골 메뉴는 술 안주로 인기가 있더군요. '신남서문 가마솥 곰탕 왕갈비탕' 상호명에서도 알 수 있듯, 손님들이 가장 자주 주문하시는 음식은 왕갈비탕과 곰탕이더군요.
오늘도 역시 왕갈비탕을 주문했습니다

기본반찬 배추김치, 무김치, 고추

테이블마다 잔뜩 준비되어 있는 가위와 집게를 사용해서 먹기 좋게 썰어 드시면 되겠죠. 곰탕이나 갈비탕 먹을 땐 역시 김치가 맛있어야 하잖아요. 딱 좋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칼칼함이 매력인 배추김치. 무 깍두기는 새콤하니 좋고요. 고추와 함께 나오는 된장은 시골된장이라 구수함이 very good. 김치와 된장은 별도로 판매도 하니까 입맛에 맞으시면 구입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왕갈비탕

이 곳 왕갈비탕이 인기있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국물이 맛있게 짭쪼름하고, 듬뿍 담긴 고기에서 후한 인심이 느껴져서인 것 같아요. 저 같은 소식가라면 그냥 한 그릇 포장해가서 아내와 둘이 먹으도 딱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만큼 고기가 듬뿍입니다. 큰 갈빗대 두개와 작은 거 하나가 나오는데, 갈빗살이 아주 먹음직스럽게 두툼해요.

먹을 때 마다 늘 같은 추임새가 나옵니다. '아 배불러', '고기 너무 많아' 양도 양이지만 고기가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에 늘  한결같은 맛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참 좋더라고요. 저희 집과 거리가 약간 있어서 자주는 아니더라도 근처에 올 때면 이 곳을 잊지 않고 찾아오게 되는 이유가 바로 그 한결같은 맛 때문인 것 같아요.

고기를 가위와 집게를 사용해서 썩둑 썩둑 손질한 모습입니다. 국물과 고기만 떠먹어도 배부를 만큼 양이 많아요. 가끔은 따로 밥을 안먹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말이죠. 국물도 짜지 않아서 좋아합니다. 가끔 다른 갈비탕집 가서 먹다 보면 이상하리만치 국물을 짜게 하는 식당들이 많더라고요. 여긴 맛있게 짭조름한 정도? 딱입니다.

테이블마다 올려둔 고추냉이 와사비가 있는데요. 여기에 고기를 찍먹 해서 드시면 되겠고요. 단, 먹다 보면 고기가 많아서 찍먹 하기 힘들 때가 있다는 단점 아닌 단점이 있긴 합니다! 포스팅하다 보니 조금 전 먹고 온 갈비탕이 또 생각나네요. 쩝

앞서 여기 된장 맛있다고 말씀드렸죠? 갈비탕 먹다가 좀 느끼해질 때 쯤 반찬으로 제공되는 고추를 이 시골된장에 찍어 드시면 좋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고추는 안 매운 고추인데요. 기호에 따라 별도로 요청하시면 매운 고추도 제공되더라고요.
된장 맛이 좋아서 정말 시골에서 먹던 그 구수하고 담백한 된장 바로 그 맛입니다.

자주 찾는 기흥 보정 왕갈비탕 맛집 '신남서문 곰탕 왕갈비탕'에서의 식사 후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내 돈 내산 리뷰 포스팅입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구성점이나 인근 마트킹 쇼핑하고 출출할 때 들리면 좋을 위치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여기 신남서문 가마솥 곰탕 왕갈비에서는 한우 사골국물도 별도 판매하더라고요(3킬로그램 2만 원). 귀찮을 땐 여기 사골국물 사다가 떡국 해 먹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 식당을 나서면서 떠올려봤고요. 그럼 오늘도 맛있는 식사를 하시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2

  • 파이채굴러 2021.05.15 19:43 신고

    안녕하세요. 파이채굴러입니다.
    요기조기 구경다니다가 들어왔는데,
    포스팅 진짜 잘하시는거 같아요.😉😉
    저도 배워갑니다.
    시간되실때 제 블로그도 한번
    들려주세요.🤗🤗🤗🤗
    답글

  • 코코집사 2021.05.22 05:11 신고

    왕갈비탕 정말 맛있겠네요^^ 어쩜 먹는 사진을 이렇게 생생해 쪼개서 찍으셨나요.. 허갑지겁 드시지 않으시고 잘 끊어서 찍으셨다니..
    대단^^
    그립습니다. 갈비탕 팽이버섯도 살아 있네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