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스타벅스 쿠폰 스타벅스 어플 등록 사이렌오더 이용 방법
본문 바로가기
REVIEW/cafe

카카오톡 스타벅스 쿠폰 스타벅스 어플 등록 사이렌오더 이용 방법

by 보고톡톡 2021. 7. 7.
반응형

여러분, 카카오톡으로 선물 많이 주고받으시죠? 제가 가장 좋아하는 카카오톡 선물은 스타벅스 음료 이용권인데요. 카카오톡 스타벅스 음료 쿠폰을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주문할 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의외로 이걸 어떻게 사용하는 건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자, 그럼 카카오톡 스타벅스 선물,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주문할 때 사용하는 방법을 아주 명쾌하게 설명해드릴 테니 잘 따라와 보세요. 

<스타벅스 Ice 돌체라떼 @보고톡톡>

물론 카카오톡으로 받은 스타벅스 이용권 선물을 매장에 직접 방문해서 직원에게 제시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스타벅스를 애용하시는 분들은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렌오더를 더 편리하게 느끼실텐데요. 그럼 사이렌오더 이용방법부터 카카오톡 선물 사용 등록까지 '한 큐'에 정리해볼게요.

 

1. 스타벅스 어플 접속, 음료 선택하기

아내가 스타벅스에서 가장 즐겨 마시는 '아이스 스타벅스 돌체 라떼'를 선택했습니다. '돌체 라떼'는 깔끔한 무지방 우유와 부드러운 돌체 시럽이 들어간 음료로 달콤하고 진한 커피 맛을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 인기 메뉴죠. Grande(473ml) 사이즈를 선택하고 '주문하기'를 클릭합니다.

<스타벅스 카카오톡 쿠폰 사용#1 @보고톡톡>

2. 주문할 매장 선택하기

이용하기 편리한 매장을 선택해야겠죠? 저는 집 앞에 있는 기흥역AK R매장을 선택했습니다. 매장마다 사이렌 오더 운영 시간이 다를 수 있는데, 안내된 바와 같이 이곳은 아침 7시부터 밤 21시 30분까지 사이렌 오더를 주문할 수 있군요. 매장을 선택하셨다면 하단의 '매장 선택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스타벅스 카카오톡 쿠폰 사용#2 @보고톡톡>

3. 카카오톡 선물 사용해서 결제하기

자, 그럼 이제 카카오톡으로 받은 스타벅스 선물 쿠폰을 사용할 차례입니다. '결제하기' 아래에 보면 '쿠폰 및 할인' 카테고리에 '선물'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찾으셨다면 '클릭', 다음 '제휴사 쿠폰'이라고 적힌 부분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사진첩에 저장한 제휴사 쿠폰, 즉 카카오톡으로 받은 스타벅스 선물 쿠폰을 가져올 수 있답니다.

<스타벅스 카카오톡 쿠폰 사용#3 @보고톡톡>

4. 카카오톡 쿠폰 가져오기

제휴사 쿠폰 가져오는 방법에는 쿠폰 이미지를 불러오거나 바코드를 인식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번에는 '쿠폰 번호 입력하기' 방법을 사용해봤어요. 이미지를 불러와서 사용하는 방법도 편리하니 본인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쿠폰 번호는 제휴사에 따라 12자리 또는 18자리 숫자로 되어있는데요. 선물 받은 쿠폰 바코드 하단의 번호를 '복붙'하거나 직접 입력하면 됩니다. 우린 12자리 번호 정도는 암기할 수 있잖아요. 그렇죠?? 아무튼 참고하시라고 제가 받은 쿠폰 이미지를 사진에 같이 넣어봤습니다. 자, 이제 얼마 안 남았어요. 사실 제가 만든 이미지들만 주욱 내려봐도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긴 하네요.

<스타벅스 카카오톡 쿠폰 사용#4 @보고톡톡>

5. 사이렌오더 결제 완료하기

카카오톡 선물 쿠폰을 이용하셨다면, 우리 스타벅스 러버들에겐 '별' 적립이 무엇보다 중요하지 않겠어요? 제가 받은 카카오톡 선물은 4,100원 상당이었는데요. 총 결제해야 할 금액은 6,100원이니까 추가로 결제해야 하는 금액은 2,000원이 되겠네요.

 

스타벅스 별을 적립받기 위해서는 스타벅스 카드로 최소 1,000원 이상을 결제해야 합니다.

자, 잘 기억해둡시다. 스타벅스 별 적립 최소 결제금액은 1,000원! 오! 그럼 저는 오늘도 스타벅스 별을 적립받을 수 있게 됐어요. 다만 아쉽게도 오늘은 텀블러를 이용할 경우 받을 수 있는 '에코 별'을 적립받을 수 없네요. 여러분 환경을 생각하며 함께 텀블러 이용하기를 생활화해보자고요. 물론 저는 오늘 'Sorry' 

<스타벅스 카카오톡 쿠폰 사용#5 @보고톡톡>

이제 사이렌오더 주문을 마치고 느긋하게 음료를 기다려봅니다. 저는 매장 근처에 서성이다가 음료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후다닥' 매장에 들어가 음료만 받고 나오는 편입니다. 요즘 또 코로나가 극성이잖아요. '비대면'이 이제 일상이 되어가는 것 같아 안타깝기 그지없네요.

<스타벅스 카카오톡 쿠폰 사용#6 @보고톡톡>

오늘 카카오톡 선물로 받은 스타벅스 쿠폰으로 결제한 '아이스 돌체 라떼'는 제가 마실 게 아니어서요. 아내 손을 모델로 사용해서 인증 샷 찰칵,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이용하시는 데 참고가 되었기를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