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서 내 차 타기! 제주도 차량 탁송 서비스 좋은 점
본문 바로가기
FAVORITES/leisure

제주도에서 내 차 타기! 제주도 차량 탁송 서비스 좋은 점

by 보고톡톡 2021. 7. 31.
반응형

제주도가 하태핫태! 요즘 제주도 몸값이 굉장히 높아졌죠? 덩달아 제주도 물가도 오르고 있다는 점은 여행객 입장에서 매우 부담스러운 게 사실인데요. 올여름 휴가지로 제주도를 택하고 기간은 여덟 밤 8박 9일로 잡고 오늘 제주도에 도착했습니다.

제주도 차량탁송 서비스 이용 후기

제주도로 여행 오기 전 가장 먼저 하는게 항공권, 숙소 예약인데요. 그다음은? 차량 렌트죠! 렌트카 없이 뚜벅이 여행하기엔 너무 더운 여름이잖아요. 뭐 그것도 나름 좋아하긴 하지만요.

제주도 렌트카 예약하려다 입이 쩍 벌어지더라고요. 엄마야~.
제 8박 9일 일정에 그랜져 한 대 렌트하는데 완전 자차보험 포함 약 200만 원, 너무 비싸다 싶어 아반떼로 다운그레이드 해봐도 160만 원

'제주도 렌트카 비싸도 너무 비싸'


제주도 렌터카 너무 오랜만이라 기억이 흐려진 건지 아님 올라도 너무 오른 건지 아무튼 이건 아니다 싶더라고요. 그러다 선택했습니다.

'제주도에서 내차를 타자!'

제주여행 차량 탁송, 아내의 차량을 실어 보내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는 여행 전날 출퇴근 때문에 차를 써야 했으니까요,. 자, 그럼 이제 제주도 차량 탁송 서비스 이용하기. 믿을만한지 어떨지 한번 알아보쿠콰?

제주도 차량 탁송 서비스 종류와 특징, 비용, 업체, 장단점, 주의사항 총정리해드립니다.

반갑다 제주야 Hello Jeju

(1) 로드 탁송
·기사님이 집으로 방문해 차랑 픽업
·기사님이 목포항까지 직접 차량 운전해서 배에 선적시킴
·제주항에서 차량 하선 후 제주공항까지 차량 딜리버리


·참고사항 : 모든 차량 탁송 서비스는 여행 전날 약속된 시간에 차를 인수해 간뒤 여행 당일 제주공항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장점 : 카캐리어 탁송보다 약 5만 원 저렴하고 약속시간 정확도 우수해요
·단점 : 차량 주행거리 증가, 유류비, 톨비 부담 그리고 타인이 자기 차량을 장시간 운전한다는 점

카 캐리어 탁송 모습ⓒ보고톡톡


(2) 카 캐리어 탁송
·기사님이 집으로 방문해 차랑 픽업 (로드 탁송과 동일)
·기사님이 카캐리어 차고지까지 차량 운전
·카캐리어 차고지는 수도권 기준 과천, 용인, 수원, 인천 등지에 소재합니다.
·카캐리어가 차량을 모아서 한데 싣고 목포항까지 가서 배에 선적
·제주항에서 차량 하선 후 제주공항까지 차량 딜리버리 (로드 탁송과 동일)

카 캐리어 탁송 모습ⓒ보고톡톡


·장점 : 차량 주행거리, 유류비, 톨비 부담 없음
·단점 : 로드 탁송보다 약 5만 원 추가 부담(기름값 안 드는 거 생각하면 별 차이 없음)
·주의사항 : 하이패스 단말기의 카드 미리 제거해야 됨

카 캐리어 탁송 모습ⓒ보고톡톡


(3) 세이프티카 탁송
·차량 1대 만을 위한 프리미엄 차량 탁송 서비스
·스포츠카와 같은 차고가 낮은 차량, 고가의 차량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
·장점 : '안심된다'
·단점 : '비싸다'

제가 이용한 제주도 차량 탁송 방법은 '카 캐리어 탁송'이었는데요.

카 캐리어 탁송 모습ⓒ보고톡톡


제주도 차량 탁송업체 추천 문의는 댓글로. 많이 이용하는 곳은 다음 세 곳(제주 굿***, 제주고*, ABC**)

이용 요금이나 서비스 명칭은 업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요금은 평균적으로 왕복 60만 원 ±5~10만 원 차이 납니다. 두세 군데 견적 받아보시고 비교해보시길요.

○ 제주도 차량 탁송을 이용하니 위에 계속 소개해드린 것처럼 주요 포인트별 차량 도착 시 고객분들 안심하시라고 사진을 보내주더라고요.

아름다운 제주 여행하세요

○ 제주도 차량 렌트비용이 비싸서 그렇지 탁송 비용이 저렴한 거라고 볼 수는 없겠네요. 하지만 그래도 렌트비의 30퍼센트 가격이면 충분한 이용가치가 있겠어요.

○ 내 차 집에서 떠나보내고 돌려받을 땐 다시 집에서(하루 뒤에) 받을 수 있어서 편리하다는 점

내 차에 짐을 실어 보낼 수 있다는 점 매우 큰 장점이죠. 저는 차량에 미리 캠핑용 의자와 타프(햇볕 가림용) 등 용품도 실어서 보냈습니다. 공항 갈 때 몸도 마음도 아주 가볍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 정말 좋았습니다.

제주여행 안전운전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 차량이 직사광선에 장시간 노출될 수 있으니 화재나 폭발의 위험이 있는 물품이 차량에 있지는 않은지 한번 더 꼼꼼히 체크하시는 것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 정도면 렌터카 반납하고 싶어지시죠? 필요하신 분들에게 꼭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면서 포스팅 마칩니다. 저는 이제 제주 여행하러 떠납니다. 여러분 늘 안전 운전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