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톡] 도쿄올림픽 여자골프 4라운드 최종 결과 금메달 미국의 넬리 코다 Nelly Korda는 누구?
본문 바로가기
FAVORITES/golf

[골프톡] 도쿄올림픽 여자골프 4라운드 최종 결과 금메달 미국의 넬리 코다 Nelly Korda는 누구?

by 보고톡톡 2021. 8. 7.
반응형
728x170

뜨거운 열기 속에 펼쳐진 2020 도쿄올림픽 여자골프 종목 4라운드 Final Round가 선수들의 마지막 투혼과 열띤 경쟁 속에 그 막을 내렸습니다. 일본 사이타마현 가오고에시 가스미가세키 컨트리클럽에서 치러진 올림픽 골프 여자 최종 라운드 대회결과를 정리합니다.

지난 8월 4일부터 6일 3라운드까지 54홀 스트로크 합계 선두 자리를 지킨 상태에서 최종 4라운드를 시작한 미국 대표 넬리 코다 Nelly Korda는 세계랭킹 1위 다운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습니다. 최종 라운드 시작 전에 모두가 이미 넬리 코다의 우승을 예감했다고 해야겠습니다.

넬리 코다, 리디아 고, 에밀리 페데르센, 아디티 아쇽(사진출처=LPGA)


넬리 코다(23세)는 LPGA투어 올해 54홀 리드를 지킨 상태에서 시작한 대회의 최종라운드에서 모두 우승을 했던 이력이 있을 정도로 강심장까지 지닌 선수입니다.

LPGA투어 게인 브리지, 마이어 클래식 그리고 메이저대회인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까지, 3라운드까지 54홀 선두를 유지한 경기는 매번 우승으로 마친 바 있는 넬리 코다 선수입니다.

넬리코다의 올 시즌 54홀 선두의 결과(이미지 출처=LPGA)

넬리 코다가 이번 2020 도쿄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걸기까지의 과정이 아주 수월했다고만 할 수는 없습니다. 8월 7일 도쿄올림픽 여자 골프 최종 라운드 2위 그룹 선수들의 추격이 만만치 않았습니다. 넬리 코다 선수가 대회 종반 좀처럼 시원하게 타수를 줄이지 못하면서 일본의 모네 이나미 M. Inami, 인도의 아디티 아쇽 Aditi Ashok, 뉴질랜드의 리디아 고 Lydia Ko, 덴마크의 에밀리 페데르센 Emilly Pedersen이 경쟁에 합류하며 최종 라운드의 긴장감을 아주 팽팽하게 이끌었습니다. 하지만 한번 선두자리를 잡으면 절대 내어주지 않는 넬리 코다를 따라잡기에는 모두 역부족이었습니다.

마지막 세 홀을 남기고 넬리 코다 선수는 그린 주변 어프로치를 크게 실수하면서 더블 보기 Double Bogey를 범해 두 타를 잃어 일본의 이나미 모네 선수에게 잠시 공동선두를 허용했습니다. 하지만 다음 홀 바로 버디를 성공시키며 다시 선두 자리를 되찾아고요. 역시 세계랭킹 1위 다운 면모를 보여준 넬리 코다, 당분간 넬리 코다의 전성시대는 계속될 전망입니다.

마지막 홀 페어웨이를 걷고있는 넬리코다


2020 도쿄올림픽 여자골프 최종 결과 (금, 은, 동)
·금메달 : 넬리 코다(미국)
·은메달 : 모네 이나미(일본)
·동메달 : 리디아 고(뉴질랜드)
※ 4라운드 결과 일본의 이나미 모네와 뉴질랜드의 리디아 고 선수가 16 언더파로 동률을 이뤄 치러진 플레이오프 연장전 승부에서 리디아 고 선수가 파 펏 Par Putt에 실패하며 이나미 모네 선수가 승리

한국계 뉴질랜드인 리디아 고 Lydia Ko(24세) 선수는 아쉽게 동메달을 획득하는데 만족해야했지만 이 또한 대단한 성과입니다. 한국 이름이 '고보경'인 리디아 고 선수는 지난 리우올림픽에서는 이미 은메달을 목에 건 이력이 있으며 한 때 세계랭킹 1위에 오른 바 있는 LPGA 투어의 스타 중 한 명입니다.

비록 메달 획득에는 실패했지만 이번 올림픽 여자골프 4위로 대회를 마감한 인도의 아디티 아속 Aditi Ashok 선수에게도 유난히 애정이 가더군요. 아디티 아속 선수 나이가 올해로 만 23세, 젊은 선수인데요. 유럽 여자 투어 LET에 2016년 입회했고 통산 2승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도쿄올림픽에서 본인이 장래가 유망한 선수임을 입증한 셈입니다.

금메달은 넬리코다(사진출처=LPGA)


대한민국 대표로 이번 올림픽에 출전한 4명의 선수들은 아쉽게도 메달 사냥에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대회 최종일 마지막 투혼과 열띤 경쟁을 펼치며 본인들의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한국 여자 골프선수 최종 순위
·공동 9위 고진영 10 언더파 (206타)
·공동 9위 김세영 10 언더파 (206타)
·공동 15위 김효주 9 언더파 (207타)
·공동 23위 박인비 5 언더파 (211타)

2020 도쿄올림픽 여자골프 최종 순위

2020 도쿄올림픽 여자골프 최종 성적 순위

한국 여자선수 모두가 우승후보로 손꼽혔지만 대회 4라운드 동안 계속해서 그린 플레이 특히 퍼팅 운이 따르지 않으며 이번 올림픽을 아쉽게 마쳤는데요. 그래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한 대한민국 선수들 모두 수고 많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도쿄올림픽 여자골프 우승자인 넬리 코다에 대한 소개를 더해봅니다. 개인적으로 이 선수 팬이기도 합니다.

·이름 : Nelly Korda
·국적 : 미국
·나이 : 23세 (1998.07.28 출생)
·키 : 5피트 10인치 (178cm)
·LPGA 투어 입회 연도 : 2017년
·스폰서 : 한화큐셀 Hanwha Q-CELL 골프단
·가족 : 아버지, 어머니, 언니, 남동생

코다 가족의 우승 후 시저스 킥(사진출처= 넬리코다 인스타그램)


부모님 모두 체코 출신 미국인이며 모두가 스포츠 선수 출신입니다.
·아버지 페트르 코다는 테니스 선수 출신으로 1998년 호주 오픈 우승자
·어머니 레지나 라즈르토바도 테니스 선수 출신
·언니인 제시카 코다는 현역 LPGA 투어 선수로 통산 6승 타이틀 보유
·남동생인 세바스찬 코르다 또한 테니스 선수, 2018년 1월 호주오픈 주니어 남자단식 우승 및 ATP 단식 토너먼트인 2021 에일리아 로망가 오픈 우승자

가족이 모두 스포츠 출신으로 특히 미국 내에서 코다 자매에 대한 인기가 대단합니다.

○ 넬리 코다 우승 이력 : LPGA 투어 통산 6승 (메이저 1회 포함)
↑2021년 3승 중
·Gainbridge LPGA
·Meijer LPGA Classic for Simply Give
·KPMG Women's PGA Championship
2019년 2승
·ISPS Handa Women's Australian Open
·Taiwan Swinging Skirts LPGA presented by CTBC
2018년 1승
·Swinging Skirts LPGA Taiwan Championship presented by CTBC

2020년 도쿄올림픽 여자골프는 이렇게 막을 내렸지만 대부분의 선수들은 이제 영국으로 자리를 옮겨 LPGA 투어 2021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인 AIG 브리티시 챔피언십을 준비합니다. 이어질 LPGA 투어 대회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