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 용인 수원 동탄 와인 핫플 주스트코에서 2,600여종 와인과 샴페인 즐기기
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경기남부 용인 수원 동탄 와인 핫플 주스트코에서 2,600여종 와인과 샴페인 즐기기

by 보고톡톡 2022. 1. 1.
반응형

경기 남부, 특히 용인이나 수원, 동탄 인근 거주자라면 알아두면 좋을 곳. 용인의 '와인 메카', '와인 성지(聖地)'라고 불리는 곳을 소개한다. 최근 SNS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소개하여 용인 핫플레이스이자 경기 남부 최대 규모로 잘 알려진 와인 아울렛, 와인 마켓 '주스트코(JUstco)'이다.

 

연중무휴로 운영하는 곳인데,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1시까지이다(소재지: 경기도 용인시 원고매로 227). 기흥 IC에서 3분 거리에 있어서 접근성도 좋다. 이 인근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과 이케아 기흥점, 코스트코 공세점 등으로 쇼핑하러 갈 때 들러보는 것도 편리하다.

 

주스트코가 와인 애음자들로부터 사랑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려 2,600여 종의 와인과 위스키를 만나볼 수 있기 때문이다.  다양하고 끝없는 종류의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일단 한번 가보면 '단골'이 될 수밖에 없는 다양한 매력 포인트를 가진 주스트코이다.

 

경기남부 최대규모 와인마켓 주스트코 입구
경기남부 최대규모 와인마켓 주스트코 입구
와인아울렛 주스트코 매장 내부 전경
와인아울렛 주스트코 매장 내부 전경
와인 고르기 쉽게 해주는 와인 핫플 주스트코
와인 고르기 쉽게 해주는 와인 핫플 주스트코

 

매장에 들어서면 일단 규모에 놀래 두 눈이 크게 떠진다. 다른 와인 전용 마켓에도 여럿 가봤지만 경기 남부에선 최대 규모를 가진 곳이다. 매장이 넓어서 원하는 와인을 찾기 어렵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가 없다. 매장 내에 있는 2개의 검색대를 사용해서 관심 있는 제품의 위치나 가격 정보를 손쉽게 검색해 찾아낼 수 있다.

 

매장 벽면으로 2,600여 종의 와인, 샴페인, 위스키가 제조 국가별로 진열되어 있는데, 차례차례 살펴보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된다. 굳이 국가별 와인이나 샴페인을 일일이 둘러보고 싶지 않다면 매장 중앙을 중심으로 펼쳐진 다양한 프로모션 진열대에서 원하는 테마 상품을 찾아보는 것도 좋다. 와인의 종류나 콘셉트, 테마별로 잘 구분되어 있어서 고르는 재미가 쏠쏠하다.

 

와인이나 샴페인 가격대도 합리적이다.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들이 있어서 부담 없이 와인 쇼핑하기 좋다. 이곳을 찾아온 이들은 대부분 박스에 5~10병 정도는 기본적으로 담아가는 것 같다. 저렴한 와인부터 고가의 와인까지, 구경하는 재미가 이루 다 말할 수 없이 크다.

 

주스트코가 개점한 것은 그리 오래되지는 않았다. 현재 오픈 기념 특가 세트 ZONE이 운영되고 있다. 24종의 인기 와인과 샴페인에 친절한 설명 문구를 넣어 진열해놔서 한참 바라봤다.

 

주스트코 오픈기념 특가세트 존
주스트코 오픈기념 특가세트 존

 

음식별 같이 마시면 좋은 와인이나 샴페인을 손쉽게 골라볼 수 있도록 진열해둔 곳도 있다. 분식, 과일, 견과류, 치즈/하몽/햄, 굴, 해산물, 스테이크, 삼겹살, 치킨, 양고기와 오리고기, 양념고기, 피자와 파스타, 찌개까지 분류되어 있었는데, 이 음식들과 함께 마시면 좋은 와인이나 샴페인을 골라보는 것도 재미있다.

 

이날 담아온 와인과 샴페인 중 추천하고 싶은 상품은 '19 크라임스(19 Crimes) 2020 빈티지'이다. 호주 와인인데, 진열대에 쓰인 소개 글귀가 재밌었다. '#19가지의 죄 #구매한 당신이 너무 아름다운 죄 #그럼 20 Crimes #정말 맛있는 레드 와인'

 

소개 글귀처럼 말 그대로 정말 맛있는 레드 와인이었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피노누와(Pinot Noir) 중에 안 마셔본 와인을 찾아보려고 골랐다. 첫맛도 좋았지만 끝 맛이 최고였다.

 

호주산 피노누와 19크라임스 2020
호주산 피노누와 19크라임스 2020

 

와인 잔에서 입을 떼는 순간 입안에 풍성하고 달콤한 향이 진하게 감돈다. 절제된 타닌의 질감에 구운 오크, 바닐라 풍미가 풍성하다. 일단 이건 마셔봐야 안다. 매우 만족스러웠다.

 

앞서 언급하였듯이 2,600종이나 되는 다양한 와인을 취급하고 있기에 국가별 다양한 와인을 거의 빠짐없이 찾아볼 수 있다. 벽장에 진열된 주류 제조 국가를 보면 코너별로 A~B(독일, 캐나다, 조지아, 남아공 등), C~E(스페인), F~I(이탈리아), J~N(프랑스), O~Q(미국), R~S(칠레), U(호주), V~W(아르헨티나)까지 구분되어 있다.

 

주스트코 벽면 국가별 주류 진열대
주스트코 벽면 국가별 주류 진열대(1/2)
주스트코 벽면 국가별 주류 진열대
주스트코 벽면 국가별 주류 진열대(2/2)
주스트코 벽장 국가별 와인 진열 안내
주스트코 벽장 국가별 와인 진열 안내

 

연말 연초 혹은 기념일 등 특별한 날에 걸맞은 맛 좋은 와인이나 샴페인을 고르고 싶다면 이곳 주스트코를 꼭 추천하겠다. 여기까지, '내돈내산', '내돈내먹' 주스트코 소개를 마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