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영어강사가 추천하는 스피킹맥스로 잉글리시 리스타트!
본문 바로가기
REVIEW/items

전직 영어강사가 추천하는 스피킹맥스로 잉글리시 리스타트!

by 보고톡톡 2020. 3. 12.
반응형

7년간 영어교육 콘텐츠 분야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스피킹맥스(Speaking Max) 사용후기 소개글 입니다. 최근 몇년간 '영어 말하기' 온라인 학습 콘텐츠들이 굉장히 다양하게 출시되어왔죠. 고르기 쉽지 않죠? 여러가지 선택지 중 하나인 스피킹맥스를 솔직하게 리뷰해드리니 참고하시고 그 선택지를 좁히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대학 입학 시부터 졸업시까지 오랜 기간 토익, 토플 영어 강사로 일했고, 한 때는 영어강사로 아예 전향할지도 고려하던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졸업하고 오랜기간 '토종' 한국 기업체에 재직하면서 영어 사용빈도가 낮아지니 어느새 실력도 바닥나더군요. 직장인들은 어느 정도 비슷한 경험을 하셨으리라 짐작합니다. 

스피킹맥스! 영어, 어떻게 학습해요?

<잘만든 영어 콘텐츠, 스피킹맥스>

스피킹맥스, 사용하면 좋을 대상은?

자체적인 영어 학습도구를 찾기 어려운 경우, 영어에 기본은 있으나 말하기 울렁증이 있는 분, 영어시험의 Listening 점수는 좋은데, 실제 외국인과의 대화 시 잘 안들리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스피킹맥스는 현장감있는 듣기훈련을 강화할 수 있는 콘텐츠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영어에 기초가 없는 분들에게 더 효과적인 학습 콘텐츠로는 뇌새김, 야나두, 시원스쿨을 추천합니다. 이 세가지 콘텐츠는 기초 어법 학습에 더 많은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스피킹맥스 학습과정 예시

<21개 코스로 이뤄진 스피킹맥스의 커리큘럼>

1. 왕초보리스타트 코스부터 뉴욕/실리콘밸리/할리우드/런던 등 중/고급 코스까지 총 21개 코스의 코스로 이뤄져 있습니다. 각 과정은 모두 현장에서 섭외한 외국인들의 실제 인터뷰를 동영상으로 제작한 형태

 

2. 다양한 지역, 환경에서 제작되었기에 여러가지 억양, 말하기 패턴을 가진 사람들의 영어를 인터뷰 영상을 통해 접할 수 있습니다. 생생한 현장감을 가진 듣기 훈련에 좋다는 점을 스피킹맥스의 강력한 장점으로 꼽습니다. 

 

각 코스별로 보통 4주의 학습과정으로 구성됩니다. 1주 과정은 5일분으로 구성, 1일분은 총 8개의 영상으로 이뤄져있습니다. 즉, 여러분이 <뉴욕편>을 보신다면 다음과 같은 학습과정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스피킹맥스 각 코스별, 주차별 과정 예시>

웰컴 투 뉴욕, 미드타운, 어퍼 맨해튼, 로어 맨해튼까지 이렇게 4주의 과정인데요. 1주씩 클리어해야 다음주 과정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스피킹맥스 각 코스별, 한주 과정 예시>

뉴욕편의 1주차 웰컴 투 뉴욕에 이렇게 5일분 학습과정이 있는 식이구요. 일자별 각 차수의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각 지역의 문화나 여행 팁과 같은 호기심도 채워줄 만한 내용들로 채워져 재미까지 더한 스피킹맥스

<스피킹 맥스 1일분 학습분량 예시>

1일분 학습분량에서 총 8개의 영상을 학습해볼 수 있습니다. 그림으로봐선 9개의 영상 같지만 가운데 있는 '뉴욕에 가게 된다면'이란 제목의 영상은 직접 말해보기를 연습하는 세션입니다. 예를 들어 뉴욕에 가게 된다면 뭘해보고 싶냐고 질문받고 이에 답해보는 식입니다.

 

스피킹맥스를 통해 훈련할 수 있는 영상의 수는 약 3,000개에 달합니다. 모두 한글/영어 자막 표시여부를 선택해가며 듣기 훈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피킹맥스로 듣기훈련하기 좋아요>

 

스피킹맥스를 추천하는 이유 간략히 정리해볼게요.

 

1. 영어를 꾸준히 학습하고 싶은데 잘 안된다면
재밌게 학습할 수 있도록, 매일 조금씩이라도 할 수 있도록 구성

2. 다양한 사람들의 어법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인터뷰 형식의 약 2분 분량의 영상, 총 2,300여명의 출연자(현지 로드캐스팅 방식)들이 생동감 있는 모습과 육성으로 듣고 말하는 경험을 제공

3. 영미권 드라마, 영화를 보며 학습하기에 아직 버겁다면
스피킹맥스의 1~2분짜리 짧은 영상을 하루 10개정도 충실히 소화해보세요.
드라마나 영화로 영어 학습하는 것은 어느 정도 기본 실력이 있어야 효과적입니다. 초보에게 버거운 미국 드라마를 그저 아무 생각없이 무작정 백 날 듣는다고 어느 날 갑자기 들리는 게 아닙니다.

 

스피킹맥스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댓글로, 스피킹맥스에 대한 '내돈내산' 소개를 마칩니다. 오늘의 한마디, "영어, 잘 들려야 말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