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품 국산콩 진한콩국으로 콩국수 간편조리
본문 바로가기
REVIEW/items

정식품 국산콩 진한콩국으로 콩국수 간편조리

by 보고톡톡 2020. 6. 10.
반응형


얼마전 여주의 천서리 손두부라는 식당에서 맛본 콩국수의 시원하고 진한 콩국, 그 구수함과 달달함, 쫄깃한 면발이 그리워져 집에서 손쉽게 콩국수를 만들어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네, 이건 '요알못'인 제 딴엔 큰 맘 먹어야 가능한 일입니다. 사실 이건 음식을 잘하시는 분들께는 그저 정식품 콩국이 진하다, 맛있다라는 점과 풍국면의 소면이 식감 참 좋다라는 참고글이 될겁니다.

정식품의 '국산콩 진한콩국'은 다른 재료가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콩국입니다.

 

간편 콩국수 만들기

 


콩국수 재료 준비


재료는 면과 콩국만 있으면 됩니다. 콩국수의 몇 가지 안되는 이 재료들은 모두 코스트코홀세일에서 구입했습니다.

 

콩국과 소면

 
1. 정식품 국산콩 진한콩국 950ml 4팩 1BOX
정식품은 몰라도 베지밀이라는 제품은 친숙하실 겁니다. 베지밀을 제조 및 판매하는 곳이 바로 이 정식품이라는 회사입니다. 정식품에서 판매하는 수정과와 식혜에 반했다가, 베지밀이 이 회사 제품이란 것을 뒤늦게 알게 됐습니다. 

 

정식품 진한콩국 영양정보 참고

 

2. 풍국면 소면 3,750g(37인분) 
풍국면은 오랜 역사(1933년~)를 지닌 국수 전문 프랜차이즈로, 현재 CJ나 롯데 등 대기업에 국수 면을 납품하는 업체이기도 합니다. 풍국면은 현재 강남구 테헤란로(8길 21)에 국수집 매장을 운영중이라고도 하네요.


콩국수 간편 조리법


1. 팔팔 끓는 물에 소면을 먹을 만큼 넣어 삶기

500원짜리 동전 지름 만큼이 1인분이라고 보심 됩니다. 둘이 먹을 분량으로 이렇게 한 손씩 두 묶음을 넣었습니다. 이 것보다 더 많이 넣으면 배가 불러 다 드시지 못할 수 있습니다. 

소면의 양을 적당하게 가늠해서 삶아주세요.

 

소면을 이렇게 잘 펼쳐서 끓는 물에 넣어주세요.


3분 40초간 끓는 물에 면을 삶았습니다. 제시된 삶는 시간을 넘기지 않도록 해주시고, 면을 살살 휘저으며 뭉치지 않도록 해주는게 좋겠습니다.

면 삶기

 

2. 콩국수에 얹을 오이채와 대추방울토마토 준비

개인 취향에 따라 국수에 함께 넣어드실 재료를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면을 삶는 동안 준비해도 되겠지만, 미리 준비해두시는 게 편할 수도 있겠군요.

 

고명준비

 

3. 면발을 찬물에 헹구기
요리 잘 못하는 사람이라, 정신 없어서 면발을 찬물에 헹구는 것 까지 사진에 남기진 못했습니다. 끓는물에 3분 40초간 면을 삶은뒤 찬물로 남은 전분이 없어지도록 면발을 빨래하듯 빡빡 씻어주세요. 더욱 쫄깃한 면발을 원하신다면, 얼음동동 띄운물을 미리 준비해뒀다가 거기에 한번더 헹궈주면 좋습니다.

 

4. 그릇에 면과 토핑얹어 내놓기

미리 준비해둔 대추방울토마토와 채썰은 오이를 얹어봤습니다. 깨소금도 살살살 뿌려주구요.

 

대추방울토마토, 채썬 오이, 깨소금을 얹기

 

5. 콩국을 부어줍니다.

 

정식품 콩국, 걸쭉한 국물이 예사롭지 않게 쏟아집니다. 보통 콩국이 시원치 않으면 두부를 갈아넣어서 맛을 보완하기도 하는데, 콩국이 워낙 좋은 제품이어서 그럴 필요 전혀 없습니다. 콩국수를 드실 때 아니더라도, 그냥 이 콩국을 컵에 따라 마시는 것만으로도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 좋습니다.

 

6. 준비 끝, 맛있게 즐기기

 

 

기호에 따라 콩국수에 설탕이나 소금간을 해서 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설탕과 소금을 둘 다 넣어 먹는 편인데, 콩국수 좋아하시는 분들은 주로 소금간만 해서 드시더라구요. 물론, 기호에 따라 넣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콩국수 맛보기

 

풍국면 소면의 면발이 쉽게 불지 않고 쫄깃 담백하니 식감이 매우 좋았습니다. 시원한 콩국수 한그릇 이렇게 간편히 해드시면 되겠죠? 이상, 매우 간편한 콩국수 만들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콩, 콩국은 식물성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피부건강에도 그 효능이 높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철 얼음 동동 띄운 콩국수로 갈증도 해소하고 건강도 잡아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