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꿀템! 코스트코 롤테이블 폴딩박스 & 크레모아 V600 타프팬
본문 바로가기
REVIEW/items

캠핑 꿀템! 코스트코 롤테이블 폴딩박스 & 크레모아 V600 타프팬

by 보고톡톡 2020. 11. 10.
반응형

어느새 2020년의 겨울이 조용히 다가왔어요. 늦가을이 다 되서 캠핑을 처음 시작했는데, 벌써 겨울이 시작되려나 봅니다.

저처럼 처음 캠핑을 준비하는 분들은 텐트부터 시작해서 각종 캠핑장비와 용품들을 준비하는데 어려운 점이 참 많을 것 같아요. 준비할 물품이 워낙 많은데다, 필요할 것 같아서 하나씩 구입하다 보면 정말 끝이 없더라군요.
특히 겨울 캠핑을 떠나려면 미리 준비해야할 용품들도 더 많아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캠핑 초보자를 위한 캠핑 꿀템 소개◀
내돈내산 직접 사용해보고 소개합니다.
제 경우엔 다행히 캠핑에 이미 해박한 지인 덕분에 감사하게도~ 준비하는데 큰 어려움 없이~ 이리저리 고민해가며 캠핑용품을 준비하는 수고를 덜어낼 수 있었는데요.

저도 이제 여러분의 캠핑 시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길잡이 마냥 캠핑 꿀팁을 종종 소개해볼까 하니 믿고 따라와주세요.

 

캠핑 초보자를 위한 캠핑 꿀템을 소개합니다.


렉타타프


한여름과 겨울철에 맞닥드리는 거센 눈과 비바람, 강한 햇빛.. 캠핑하는데 매우 성가신 부분이죠?
안전하고 보다 안락한 캠핑을 원한다면 타프 설치가 필수입니다. 저는 타프부문 부동의 1위라고하는 홀리데이 코리아 제품을 구입해봤는데요.

<홀리데이 타프 500D 설치중>

사진과 같이 타프 중간의 폴 두개를 적절히 설치하면 설치하는 수고로움의 8할은 끝낸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타프의 사이즈가 어느 정도인지 대충 감이 잡히시죠?

홀리데이 국산 차세대 카본블랙코팅 그래핀 렉타타프 500 데니아(500D)
신상품 블랙컬러인데 멋지지 않나요? 타프의 색상인 블랙과 알루미늄 폴의 색상 레드가 매우 조화롭게 어울리는 모습인데요. 매우 멋스럽더라구요. 텐트 위에 가림막이 되어줄 타프의 색상으로 검정은 탁월한 선택이었던 것 같아요.

 

<카본블랙코팅>

구입한 사이즈는 5500x4400mm
사이즈가 커서 설치하기 어려울 것 같지만 초보자도 30분이면 손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기존 사각형 립구조에서, 장력이 보다 뛰어난 그래핀립구조를 도입한 '신상품'입니다.


마침 처음 설치한 날 바람이 매우 거세서 폴과 로프를 바짝 당겨 단단히 설치했는데, 타프 재질이 굉장히 견고하다는게 손으로 느껴지더라구요. 제조사인 홀리데이코리아의 말을 빌어 표현하자면, 이 제품에 모든 기술을 축적시켰기에 더이상의 상품 개선이 이뤄지긴 어려울 것 같다고 하네요.

 

<홀리데이 렉타타프 500D 설치완료한 모습>

무엇보다 면텐트를 사용할 경우, 사용 후 텐트를 잘 건조시키는게 중요한 관리 포인트 중 하나인데요. 타프를 설치하게되면 눈, 비나 밤사이 쌓일 이슬에도 텐트의 습기가 덜해져 건조시키기가 한결 수월해집니다.

 

렉타타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설치방법은 차후에 제가 좀 더 익숙해지면 영상으로 준비해서 소개해보도록 할게요~


팬히터와 서큘레이터


동계캠핑을 준비해야 하는 시기잖아요? 겨울캠핑에 필수로, 무조건 준비해야할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난방장치 혹은 온풍기 인데요. 제가 사용중인 히터는 '신일 팬히터' 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인기상품으로, 신일전자의 팬히터와 파세코 난로가 비교되곤 하는데요. 두 제품에 대한 비교와 참고사항은 포스팅 하단의 과거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팬히터를 작동시킨 후 처음 10분 정도는 기름 냄새 제거를 위해 환기에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20도 내외로 작동시킨 후 텐트 내부의 창을 열어 환기한 뒤 온도를 조금 낮춰주면 좋을 것 같아요. 취침 전 미리 준비해두시면 좋겠죠?

 

<텐트 내부, 서큘레이터와 팬히터 배치>

제가 사용하는 팬히터 모델은 '신일 팬히터 9L'

겨울 초입이기에 밤사이 온도를 16도 정도로 설정해서 사용했는데, 추위를 전혀 느끼지 못했을 정도로 따뜻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밤새 사용해도 등유 5리터 정도면 충분했습니다. 아무래도 등유를 사용하는 제품이니까 안전을 위해 텐트 내부의 환기구 몇군데를 약간씩 오픈시켜두는 것도 좋겠습니다.

※신일 팬히터 코스트코 구입가격은 339,900원입니다.

 

텐트 내부에서 히터를 사용할 때 같이 쓰면 좋은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서큘레이터입니다. 앞에 사진상에 텐트 한쪽 벽면에 걸어둔 모습 보이시죠?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크레모아 v600

서큘레이터의 용도는 다양한 것 같습니다. 겨울에는 텐트 내부에서 팬히터를 사용할 때 공기를 순환시키는 용도를 쓸 수 있겠구요. 여름에는 시원하게 선풍기로도 쓸 수 있겠네요.

 

<크레모아 V600 서큘레이터>

여기에 더해 꿀팁 한가지를 알려드릴까요?

팬히터를 작동시킨 상태에서 그 앞에 서큘레이터를 세워서 쓰면?

"헤어 드라이어"가 됩니다.

오토캠핑장에서 헤어드라이어 전원 연결해서 사용하면 안되는 것 아시죠? '정전사태'를 일으킬 수 있거든요. 그만큼 헤어드라이어의 전력소모량이 많다는 얘긴데요. 제가 알려드린 꿀정보를 활용하시면 손쉽게 헤어드라이어를 대신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해두세요.

 

※제가 구입한 인기상품 크레모아 V600 서큘레이터의 가격은 49,900원으로 대부분 균일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수납가방은 1만원으로 별매).


수납용 폴딩박스


캠핑 다니다보면 각종 캠핑용품들이 날로 날로 늘어나서 말끔히 수납하는데 애를 먹게 되는데요. 수납을 잘 하자고 가방을 늘리다보면 차지하는 공간도 갈수록 늘어날 수 밖에 없거든요.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가볍고 튼튼한 폴딩박스

코스트코 접이식 수납박스 46L 2개당 판매가 17,490원인데요. 할인행사 때 구입해서 15,990원에 구입할 수 있었어요. 

<코스트코 접이식 수납박스 46L>

박스당 적재가능한 중량 약 35kg

사이즈 펼쳤을 때 가로 53.3cm, 세로 35.6cm, 높이 28.6cm

접었을 때는 박스 하나당 높이 5.4cm 입니다.

<코스트코 접이식 수납박스 46L 두개를 접은 상태>

폴딩박스라서 접었을 때 차지하는 공간이 크지 않아 차량에 휴대하기도 용이합니다. 층층이 적재가 가능해서 더 좋은 것 같구요. 캠핑지에서 각종 휴대물품을 이 박스에 담아서 보관하면 깔끔한 수납이 가능해지더라구요.

 

<충분한 적재공간, 층층적재 가능>

어때요? 저렴한 가격에 쓸만하겠죠?


캠핑용 롤테이블


이미 많은 캠핑족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코스트코 판매 팀버리지 TIMBER RIDGE 캠핑용 테이블 입니다.

 

팀버리지 롤테이블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가성비와 튼튼한 품질인데요. 일반 캠핑용 테이블에 비해 절반도 되지 않는 가격(코스트코 판매가 59,900원), 접어서 보관할 때 차지하는 부피도 크지 않아 간편하고, 또 굉장히 견고한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코스트코 캠핑용 롤테이블#1>

코스트코 롤테이블 구입방법 알려드릴게요.

워낙 인기있는 제품이다보니 코스트코에 입고될 때마다 금새 동이날 정도거든요. 쉽게 구입하려면 코사모 카페나 매장에 직접 문의해서 제품이 입고되는 일자 정보를 빠르게 확인한 뒤 발품을 파는 수 밖에 없습니다.

 

1회 입고시 매장별로 약 50개 내외의 제품이 구비되는데, 입고되는 수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코스트코 개점 시간에 맞춰 줄을 서서 구매해야할 정도입니다. 코스트코 개점시간 보다 최소 1시간 전 도착하셔서 대기해야만 구매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코스트코 캠핑용 롤테이블#2>

 

설치방법은 굉장히 용이합니다. 테이블 보관가방에서 제품을 꺼내 30초면 이렇게 설치 완료되구요. 누구나 본능적으로(?), 손쉽게 설치할 수 있어서 따로 설명안드려도 될 것 같아요.

 

코스트코 팀버리지 캠핑용 롤테이블, 사용해보니 굉장히 견고하기도 해서 만족도 최고입니다.

제품 사이즈 가로 110cm, 세로 69cm, 높이 70cm

높이는 최대 70cm 이내에서 높낮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캠핑용 롤테이블#3>

디자인도, 가격도, 내구성도 모두 훌륭한 제품

인기있을만 하죠?


캠핑용품 꿀템을 소개하다보니 포스팅을 좀 더 여러차례 해야할 것만 같습니다. 캠핑용품이 워낙 다양해서 말이죠~  앞으로도 더 많은 필수 추천 품목들을 차근 차근 소개해드릴 계획입니다. 참고하셔서 재밌고 알찬 캠핑 즐기시길 바랄게요. 

 

 

캠핑엔#2 코스트코 캠핑용품 추천상품 소개 구입후기

이번 주말에도 어김 없이 생애 첫 캠핑을 위한 준비에 무척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래도 놀러 갈 준비에 바쁜건 언제든 환영이죠. 코스트코(공세점)에 캠핑용품을 좀 둘러볼 겸 다녀왔

aftertalktalk.tistory.com

 

캠핑엔#1 코베아 구이바다 M 3웨이 올인원 :: 신상품 민트 컬러 출시

「이번 생에 캠핑은 처음이라, 생애 첫 캠핑까지 D-11일」 바야흐로 그 끝도 없다는 개미지옥에 슬그머니 입문했습니다. 요즘 너도나도 즐겨한다는 캠핑! 하지만 시작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물품

aftertalktalk.tistory.com

 

반응형

태그

댓글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