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레이닝 요가매트 젝시믹스 클라우드매트 사용후기
본문 바로가기
REVIEW/items

홈트레이닝 요가매트 젝시믹스 클라우드매트 사용후기

by 보고톡톡 2021. 9. 1.
반응형
728x170

요즘 헬스장 잘 안 가시죠? 코로나 탓에 웨이트 트레이닝은 비대면으로 집에서 혼자 하는 게 제일 속 편한 것 같습니다. 홈트레이닝 루틴을 유지하는 게 수월하지 않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이용 가능한 '홈트' 어플이나 영상 서비스가 많아서, 사실 마음만 먹으면 다 할 수 있는 거잖아요? 결국 문제는 코로나가 아니라 게으름이죠. 날씨도 쌀쌀해져서 운동하는 게 점점 더 귀찮아질 텐데요. 마음 다잡으시고 매일 조금씩이라도 '홈트' 하면서 건강한 라이프 꾸려가길 응원하겠습니다.

저는 코로나 이후 요가매트를 벌써 두개 '해 먹었습니다'.
전에 쓰던 요가매트들은 보통 돌돌 말아서 보관하는 두께 5mm 이내의 롤 매트 제품들이었는데, 모두 몇 개월 못 가서 표면이 갈라져서 못쓰게 돼버린 거 있죠. 매트에 누운 자세로 운동할 때 허리나 꼬리뼈가 바닥에 눌리는 느낌, 점핑잭이나 버피를 하기엔 층간소음이 우려돼서 못하는 점, 운동 중 땀이 매트에 스며들고 눅눅해지는 것도 단점이었습니다.

젝시믹스 홈짐 홈트용 클라우드 매트 사용 후기


돈 좀 더 쓰고 좋은 제품 써보자는 생각에 이걸로 구입했습니다. 바로, 젝시믹스의 클라우드 매트 Cloud Mat입니다. 홈짐, 홈트용 요가매트로는 평이 가장 좋은 제품이더군요.

젝시믹스 클라우드 매트를 사용하기 시작한 건 8월부터였는데요. 사용 후에도 이렇게 꾸준히 홈트를 유지하면서 워낙 만족도가 크다 보니 누가 시킨 것도 아닌데 이렇게 소개해드리고 싶어 졌습니다. 물론 '내 돈 내산' 사용 후기입니다.

8월 주 4일 이상 홈트 성공 feat.클라우드매트


젝시믹스 클라우드 매트는 우선 이렇게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폴딩 매트입니다. 제품 색상 종류는 오로라(퍼플), 그레이(회색), 피치(핑크) 그리고 제가 구입한 라임 색상까지 총 네 가지가 있습니다.

사이즈 | 700(너비)*1,800(길이)*40(두께) mm
무게 | 5kg
재질 | 합성피혁, PVC


젝시믹스 클라우드 매트는 폴딩매트


클라우드 매트 장점 1 | 바닥면이 미끄럼을 방지해주는 재질이어서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을 방지해줍니다.
손으로 직접 끌고 가지 않는 이상 어지간히 운동해서는 바닥에서 밀리는 현상 전혀 없습니다. 운동 시작할 때 팔 벌려 뛰기 점핑잭을 자주 하는 편인데, 매트가 바닥에서 견고하게 자리 잡고 있으니까 안정감이 있습니다. 버피 할 때도 마찬가지로 흔들림 없이 바닥에 착 붙은 듯 고정돼있어서 좋습니다.

미끄럼 방지 재질로 만든 바닥면


클라우드 매트 장점 2 | 접어서 보관하기 좋게 마그네틱 내장 마감 처리되어 있습니다.
매트를 펼쳤을 때 길이가 180센티미터, 반으로 접으면 길이 90센티미터인데요. 이렇게 똑~딱 부착해서 폴딩 상태로 보관하면 공간도 별로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바닥면 다시 보시면 이렇게 양쪽 다 미끄럼 방지 처리되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이걸 접어서 그 위에 스텝퍼를 놓고 운동하기도 하더군요. 바닥면은 눌림이 없는 딱딱한 재질이어서 스텝퍼 올려서 쓰기 좋거든요.
매트에서 홈트 할 때 폼롤러를 사용해서 스트레칭하는 것도 신경 쓰는 편인데요. 포스팅하다 보니 또 운동하고 싶어 지네요.

클라우드 매트 바닥면 마찰재 처리


클라우드 매트 장점 3 | 세심한 마감처리, 이렇게 운반용 손잡이까지 만들어놨습니다. 운반이야 뭐 그냥 들어서 이동시키는 것도 어렵지 않지만 세심한 마감처리가 느껴지는 부분이어서 기분 좋게 사용할 수 있었어요.

클라우드 매트 손잡이


클라우드 매트 장점 4 | 매트가 적당히 푹신해서 좋습니다. 매트가 너무 말랑 말랑한 재질이면 오히려 부상의 위험이 있잖아요. 팔 굽혀 펴기 동작시에 손목에 무리가 갈 수도 있겠죠. 하지만 젝시믹스 클라우드 매트는 아주 적당한 탄성을 갖고 있어서 매트 위에서 푸시 업 동작을 하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누워서 다리를 위로 끌어올리며 크런치 동작을 하거나 바이시클 크런치, 러시안 트위스트 등 꼬리뼈가 바닥에 닿는 운동을 할 때 폭신한 감을 줘서 몸에 무리가 가지 않아서 더욱 좋습니다.


골프 스윙연습기 헤드가 아주 단단한 건데요. 이걸로 꾸욱 눌렀을 때의 매트 탄성을 보여드린 겁니다. 절대 물렁 물렁한 매트가 아니니 안심하고 운동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클라우드 매트 장점 5 | 매트의 내구재가 견고해서 소음방지에 탁월합니다. 앞서 점핑잭을 자주 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아랫집 신경 안 쓰고 뛸 수 있을 정도로 소음이 없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선이겠죠? 무턱대고 방방 뛰지만 않는다면 층간소음 전혀 걱정 없는 젝시믹스 클라우드 매트입니다. 매트 탄성과 복원력이 좋아서 오래 써도 눌림 없습니다.

클라우드 매트 위에서 폼롤러를


클라우드 매트 장점 6 | 땀을 닦아낼 수 있게끔 되어있는 표면 마감처리가 좋습니다. 운동 중 땀이 스며드는 매트들이 많은데요. 오래 사용하면 눅눅해지고 냄새도 날 수 있잖아요. 이 요가매트는 물티슈나 수건으로 간편하게 닦아내기만 하면 감쪽같이 새것처럼 깨끗해지니까 오래 두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물기가 흡수되지 않는 재질이어서 상쾌한 사용감 아주 탁월합니다.

젝시믹스 운동 의류도 good!!


젝시믹스에서 클라우드 매트 구입할 때 레깅스와 티셔츠, 반바지도 같이 구입했는데요. 다들 젝시믹스를 왜 그렇게들 좋아하시는지 알겠더라고요. 앞으로도 젝시믹스 운동복, 운동용품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많은 분들이 '확 찐자'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게으름은 이제 그만 넣어두시고 홈트레이닝으로 건강한 라이프 즐기자고요. 구름 위에서 운동하는 기분! 젝시믹스 클라우드 매트를 한 달간 직접 사용해본 뒤 소개해드렸습니다. 값어치를 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돈 내산' 사용후기인 점 밝힙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