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봉동외식타운 뒤뜰게장, 특별한 게장 맛집
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신봉동외식타운 뒤뜰게장, 특별한 게장 맛집

by 보고톡톡 2020. 4. 27.
반응형

 

오늘은 즐거운 주말, 게으름 피우다 늦은 점심은 가까운 신봉동 외식타운에 있는 뒤뜰게장으로 선택했습니다. 멀리 볼 것 없이 주변 맛집들 부터 차례로 섭렵해보자는 생각으로 말이죠. 집에서 가까워 편한 복장으로 왔는데 참 잘했어요. 게장이 국민밥도둑이라더니 돌아올 땐 배가 너무 불러서 어찌나 숨차던지요. 아참, 오늘은 아내가 경기지역화폐를 지급받았다며 빵빵빵 쏘겠다고해서 가벼운 맘으로 따라나섰습니다. 저는 아직 지역화폐 카드배송 지연으로 받지 못했는데 혼자만 빨리도 신청하셨군요(개인플레이 주의)

 

 

신봉동 간장게장, 양념게장 맛집

뒤뜰게장 (바당 뒤뜰게장)

경기 용인시 수지구 신봉1로301번길 5 1층

031-261-3080
영업시간 11:00-21:30

 

 

 

 

신봉동 외식타운으로 진입 후 조금 더 들어오시면 뒤뜰게장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 부근 사시는 분들은 많이들 아시는 곳이지요? 차안에서 신봉동 외식타운을 잠시 둘러봤는데 이 동네 거주하시는 분들은 정말 밥집 고민은 없으시겠어요. 눈길을 끄는 밥집, 카페들이 넘치나는군요.

 

바당: "바르게 만들어 당당하게 올립니다"

인상적인 네이밍이군요.

바르게 만들었다! 느낌 좋구요.

 

 

 

주차장이 넓어요

널찍한 직사각형 모양의 공터같이 생긴 넉넉한 주차장, 저희가 도착한 시간이 오후 2시30분경이니까요. 점심 때가 지나 한산했던 식당 외관입니다. 1층엔 저희가 찾아온 게장집, 2층엔 샤브샤브, 3층엔 윈포원(One for One)이라는 카페가 있어요. 한 곳에서 운영하는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왠지 저 3층에 있는 카페는 루프탑을 운영하는 걸까 궁금해지네요.

 

 

 

 

무한리필은 잠정중단

입구로 들어서며 마주친 게시글입니다. 게값 인상 및 수급문제로 무한리필을 잠정 중단한다고 되있군요. 저희 부부는 양이 적어서 어차피 무한리필은 생각 없었습니다. 무한리필 때문에 찾아가실 요량이라면 참고하세요.

 

 

 

 

깨끗한 내부 인테리어

오해하실 수 있어서 말씀드리면. 저는 주로 인파가 드문 시간을 골라 식사하러, 차마시러 다니는 편입니다. 이 식당이 늘 이렇게 손님없는 식당이 아닌 점 참고하시구요. 이 동네 맛집으로 유명해서 많이들 찾으시는 곳입니다.

 

 

 

메뉴를 참고하세요

앞서 무한리필은 지금 안된다고 말씀드렸죠? 저희는 게장정식(1인 14,900원)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간장게장을 좋아하지만 양념게장도 맛보고 싶었기 때문이죠.

 

 

 

 
늦은 점심식사 시작합니다

먼저 항공샷 들어갑니다. 푸짐한 간장게장 한접시, 양념게장 작은 접시 그리고 밑반찬이 가진런히 놓였죠? 제가 연출했습니다. (clap) 주문할 때 달걀후라이를 주신다며 완숙이냐 반숙이냐를 여쭤보시더군요. 저는 요새 무조건 완숙입니다!

 

 

 

 
푸짐한 간장게장의 자태

오랜만에 보는 비쥬얼입니다. 입맛 없으시다구요? 이거 한 접시면 밥 두 그릇은 그냥 뚝 앤 딱입니다. 대강 훓어봐도 속살이 실하니 게들이 엄청 물올랐다고 해야 할까요? 정식을 주문하시면 이렇게 간장게장으로 세 마리가 나오는데 워낙 게들이 토실토실하니 실해서 양이 푸짐합니다. 빨리 인증샷을 다 찍고 먹어야겠습니다. 맘이 급해졌어요! 

 

 

 

 

양념게장 맛보기

개인적으로는 간장게장을 더 좋아하는데요. 여기 양념게장도 게가 워낙 실해서 맛있을 수 밖에 없었구요. 양념에 밥비벼 먹어도 맛있을 거 같아요.

 

 

 

 

날치알과 김, 밑반찬들

밑반찬을 리필해서 먹을 수 있도록 셀프바가 준비돼 있습니다. 김, 날치알에 밥싸먹으니 그것도 좋았어요.

 

 

 

 

완숙으로 준비해주신 계란후라이

저건 동그랗게 만들기 쉽도록 틀이 있던데 저걸 집에 하나 사다둔다는 걸 자꾸 잊어버리네요. 계란후라이는 처음엔 그냥 주신거고, 만약 추가하시게 되면 가격은 1천원입니다. 다른 밑반찬은 뭐 딱히 특별한 건 없었습니다.

 

 

 

 

양념게장 먼저 한젓가락

속살 보이시나요? 양념의 빛깔도 곱네요. 양념이 너무 자극적이지 않아서 먹기 편했습니다. 가끔 너무 자극적이거나 달게 양념하는 식당들이 있는데, 여긴 괜찮았어요.

 

 

 

 

이 식당은 간장게장이군요

양념도 좋았지만 간장게장을 먹어보니 이 집 게장이 정말 괜찮구나 싶었어요. 물컹하니 속살이 쏟아져나오는데 먹기도 편하고 이건 뭐 그야말로 '예술적', 살이 이렇게 실한 게장은 맛이 없을래야 없을 수 없잖아요. 

 

 

 

 

간장게장 한번 더 추천

오랫만에 찾은 간장게장 맛집입니다. 간장양념은 입안에서 생강향이 확 퍼져서 밥비벼먹을 때도 좋았고, 비린내 없이 깔끔했습니다. 거기다 게가 워낙 상태가 좋아 맛있을 수 밖에 없는 게장이었다고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어요.

 

 

 

 

간장에 밥을 비벼 날치알과 함께 김에 싸먹으면? 당연히 맛있겟죠?

 

 

 

 

게딱지에 밥비벼먹기

이렇게 먹지 않으면 게장 먹은게 아니잖아요? 게딱지에 모래주머니를 떼고 안쪽을 싹싹 긁어서 야무지게 박박 비벼먹었습니다. 비쥬얼만큼이나 맛도 최고!

 

 

 

 

야무지게 비빈 게딱지에 날치알 추가요!!

부지불식간에 밥을 한 공기 더 추가해서 먹었더니 배가 매우 부담스러웠지만 너무 맛있어서 멈출 수 없었던 시간

 

 

 

 

#뒤뜰게장 인증샷 이벤트, SNS에 게시글 보여주면 탄산음료 1캔 준다고 해서요. 이런 건 또 안할 수 없잖아요. 일단 인스타그램에 사진 몇 장 올려두고 들이밀어 사이다 한 캔 무료로 받기, 참 쉽죠잉?

 

 

 

포만감 잔뜩 안았으니 이제 가게를 나서야죠. 아참! 게장을 드신 날엔 피해주셔야할 상극인 음식들이 있다는 거 아시죠? 땅콩, 꿀, 생감, 귤은 게장과 상극인 음식이라고 합니다. 사실 잘 몰랐는데 계산대에서 게시되어있는 글을 보고 알았답니다. 

 

 

뒤뜰게장, 처음이시면 세줄 총평을 참고하세요

 

01 맛있어요. 한번 먹어요. 두번 먹어요. 세번 드세요. by 제 아내

02 입맛 없을 때 찾아가면 참 좋을 집이군요. 내 입맛에 생사초?(요즘 킹덤 시작했어요)

03 간장게장이 맛있는 신봉동 외식타운 게장 맛집 인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