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기흥 수원CC와 연습장 소개, 카페 폴바셋 맛보고
본문 바로가기
FAVORITES/golf

용인기흥 수원CC와 연습장 소개, 카페 폴바셋 맛보고

by 보고톡톡 2020. 5. 11.
반응형

[안내] 폴바셋 수원컨트리클럽점 카페 테라스에서 커피 한잔, 직접 경험한 수원컨트리클럽과 연습장에 대한 소개도 담았습니다. 좋은 참고글이 되었으면 해요.

 

"오늘 내로 나갈 수 있어?" 흐린 날씨로 인한 게으름이 절정에 치솟다가 겨우 겨우 집을 나섰습니다. 작년 10월 말, 여주 블루헤런에서 플레이한 후 골프클럽에 손도 안댔는데요. 겨울엔 보통 실내연습장을 이용하는데, 작년말 코로나19 발생에 따른 영향도 있고 사실 한동안 골프채 잡기가 귀찮았습니다. 드디어 오늘, 올해 첫 연습을 한 셈이네요. 하지만 연습도 잠시, 오랜만인데 무리하면 안된다면서 가까운 카페 폴바셋으로 시원한 커피를 마시러 출발했습니다.

 

폴바셋 수원컨트리클럽점 야외 전경

 

'폴바셋 수원CC점은 골프장에'

집에서 길건너 바로 맞은 편에 있는 수원컨트리클럽은 36홀로 구성된 회원제골프장입니다. 1975년 개장된 골프장으로, 매년 KLPGA NH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이 개최되는 명문 골프클럽입니다. 사실 이 대회 NH투자증권 Ladies championship은 매년 5월 거의 이 맘때쯤 개최되는데, 올 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진즉에 대회가 취소되었습니다. 집 앞이어서 갤러리 하기 참 좋은 대회인데 아쉽게 됐습니다.

 

수원CC 입구로 들어서자마자

이렇게 두 갈렛길이 나오는데 왼편으로 가면 수원CC 클럽하우스로 가는 길, 오른 편으로 가면 골프연습장과 파3 그리고 오늘 가려는 카페 폴바셋이 있습니다. 

 

수원CC 골프연습장 건물 전경

골프연습장은 정확치는 않지만 1년 6개월 전 쯤 리모델링 되었어요. 참 깔끔해보이는 모습이죠? 사진 오른 편 진입로로 따라들어가면 실내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연습장/파3/폴바셋에 오시면 이 쪽으로 주차하셔도 되고 실외에도 주차공간은 넉넉합니다. 

 

폴바셋(PaulBassett) 수원컨트리클럽점

업장위치 경기 용인시 기흥구 중부대로 495 수원컨트리클럽 골프연습장 지하1층
영업시간 08:00~21:00(월~일/공휴일)
문의전화 031-275-3231

 

아래 사진은 폴바셋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손님들이 많으셔서 카페 내부 전경을 사진에 담기에는 무리가 있더군요. 이 카페명 Paul Bassett은 2003년 WBC(World Barista Championship) 우승자인 호주사람 폴 바셋의 이름입니다. 사실 이 곳 커피를 마시러가면서 그 이름에 별다른 의미를 두진 않습니다. 한국 폴바셋은 국내 기업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이며 그 분이 여기 매장 운영에 관여를 하면 또 얼마나 하겠나 싶구요. 아참, 폴바셋 수원cc점은 112번째 점포라고 합니다. 대기업 프랜차이즈라 그런지 가맹점도 꽤 많죠?

<사진출처: 폴바셋 홈페이지>

커피 가격은

스탠다드 잔 기준으로 아메리카노(4,3) 드립커피(5,3) 콜드브루(4,7) 콜드브루라떼(5,3) 카페라떼(5,3) 카라멜마키아토(5,8) 이 정도 되는군요.

 

베이컨 에그&치즈 머핀을 먹어볼까 했는데 다 떨어져서 못 먹었습니다. 

 
대신 이렇게 담아왔습니다. 애플 시나몬머핀(3,800), 햄치즈샌드위치(3,500), I카라멜마키아토G(6,300), I콜드브루G(5,200) 이구요. 오늘도 숨은 소통퀴즈(이 중 제가 마신 커피는 무엇일까요?) 폴바셋 실내에 자리를 잡았다가 야외 테라스에 자리가 났길래 옮겨 앉았습니다. 저 밖으로 야외 주차장도 보이는데 참고하세요.   

 

애플 시나몬머핀 좀 달긴 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시나몬 향에 정말 맛있구요. 햄치즈샌드위치는 심플, 깔끔, 신선한 식감이 아주 좋았습니다. 둘 중 햄치즈샌드위치가 또 먹고 싶군요. 맛있게 먹은 시나몬머핀한테 미안하니, 그냥 둘 다 맛있는 걸로 할까요?

 

커피는 물론 맛있는 곳

테라스에 잠시 앉아있으니, 오늘 조금 쌀쌀한 날씨더라구요. 유명한 커피 프랜차이즈인 만큼 커피도 참 맛있는 곳입니다. 그런데 춥다보니 따뜻한 커피가 마시고 싶어지긴 하더라구요. 

 

저 멀리 길건너 고층 아파트들이 보이는군요. 폴바셋 카페테라스에 앉아 있으면 개방감이나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시간가는 줄 모릅니다. 어두울때 보면 고층아파트들에서 뿜어져 나오는 빛이 장관입니다.

 

아래 사진 상 어딘가가 현재 제가 살고 있는 곳이긴해요. 원래 계획상으론 이 쯤에서 폴바셋 수원컨트리클럽점 소개와 포스팅을 간단히 마치려고 했는데요, "이렇게 끝나면 너무 아쉽지 않을까"라는 쓸 데 없는 완벽주의가 또 기승을 부립니다.

 

"그냥 스킵하기 없기"

여기까지 왔으니 바로 이 곳 수원컨트리클럽과 연습장에 대해서도 간단히 소개하는 것이 좋겠다 싶어 좀 더 이어가볼겁니다. 잘 따라오고 계시죠? 아름다운 수원CC의 모습도 담았으니 좀 더 읽어내려가주세요. 

 

 

수원컨트리클럽

업장위치 경기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 310-2
보유시설 회원제 36홀(야지, 중지, 벤트그라스), 클럽하우스, 연회룸, 레스토랑, 그늘집, 프로샵, 골프연습장, 파3연습장
코스정보 2코스(Old & New)
- Old course(6,887yd)
- New course(7,051yd)
잔디종류
- 구코스(야지), 신코스(중지), 그린(벤트그라스)
문의전화 031-281-6611~5

상세내용 http://www.suwoncc.co.kr

 

 

수원CC 클럽하우스 로비

사진을 찾아보니 작년 5월 24일이었군요. 휴대폰을 뒤져보니 다행히 사진이 몇 장 남아있더라구요. 이 날 아내와 저, 다른 부부까지 넷이 플레이하러 아침 일찍 수원CC에 도착했습니다. 수원CC에서의 플레이 경험은 이 날을 포함해서 딱 두번이었습니다. 집 건너편인지라 아침 7시경 TEE-UP에도 피곤함이 전혀 없었는데요. 통유리 창 밖으로 햇살이 정말 아름답게 비추더라구요. 

 

창밖으로 연습그린도 보이고, 아침 햇살이 너무나 좋아서 잠시 취해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용인에 워낙 골프장이 많지만 이 수원cc는 게중에서도 워낙 인기가 많은 회원제골프장이라 부킹 잡는게 좀 까다로운데, 이 날 동반한 형님 내외가 부킹 잡아주셔서 기꺼이 휴가를 내고 달려온 셈입니다. 항상 고마운 형님 내외입니다.

 

이 곳에서 사진 찍으면 굳이 연출하지 않아도 멋지더라구요. 아내 몰래 찍어봤던 사진, '몸 풀어야지 그렇게 여유부릴 때가 아닌데'

 

수원컨트리클럽은 그 유명세 만큼이나 페어웨이, 그린 관리가 철저하게 이뤄져 있어서 밟고 다니기 미안할 정도입니다. 하지만 비싼 돈 내고 온 건데 아주 열심히 밟아줬구요. 이 날 경치에 취해 스코어가 엉망이었다는 건 핑계겠지요. 수원cc는 제가 경험해본 바로는 중급자 이상에게 어울리는 꽤 난이도 있는 코스입니다. 전장도 꽤 길어서 드라이버 샷 비거리가 평균 200미터로 짧은 편인 저에겐 더욱 어려웠습니다. 이 날 찍은 코스 사진 몇장 연달아 감상해보시죠.    

 

 

 

 

드라이버 샷을 늘 똑바로 잘 보내는 이 분

이분이 OB내는 걸 본 건 제 다섯 손가락 안에 들 정도니깐요. 이 분 초보 때부터 골프 센스가 남달랐는데요. 저와 같은 날 배우기 시작했으니 이제 구력 5년차. 상대적으로 거리가 짧은 레이디티(Lady Tee)에서 치는 여성골퍼가 비거리 150미터 정도에 OB를 전혀 내지 않고 따박 따박 앞으로 보낸다면, 거기다 그린 주변 플레이까지 섬세하게 하니 어지간한 남성골퍼가 스코어로 당해낼 재간이 없습니다. 참고로 OB(Out of bounds)는 볼이 코스의 경계를 넘어선 장소를 가리키는 용어로, 이 곳으로 본인의 공이 이탈하게 되면 벌타(벌점)를 받게 됩니다. 

 

그래서 실제 필드 스코어 상 아내와의 승률은 3:7 정도 제가 열세인데요. 스크린골프장에 가면 거기서라도 이겨보겠다며 집중해서 치는 탓에 반대로 제가 더 승률이 높아요. 무슨 의미가 있나 싶은 골프존 스크린 전적도 첨부합니다. 2월이 올해 유일하게 아내와 골프채를 잡아본 날이어서 그랬나봐요. 이 날 이 분께선 필드에서도 안하는 OB를 심심치 않게 내면서 난조를 보여, 제가 싱겁게 이겨줬습니다!!

수원CC 풍경 꽤 멋지죠?

볼을 앞에두고 사진만 찍고 있으니 스코어가 잘 나올리가 없었죠.

 

"수원CC 골프연습장은..."

업장 소개로는 국내 최고의 시설이라는데 사실 다른 곳에서도 이견이 있을 수 있으니. 하지만 제가 가본 곳중 Top2에 드는 정말 좋은 시설을 갖춘 골프연습장입니다. 간간히 이 곳에 연습하러 온 KLPGA, KPGA 골프 프로 선수들을 마주칠 수 있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이구요. 2018년 미LPGA 신인왕 및 2019년 상금왕, 올해의 선수상으로 빛나는 고진영 프로나 2019년 KLPGA 신인왕 조아연 프로를 여기서 봤다는 분도 있습니다. 저는 대회 갤러리도 굉장히 자주 다니고 방송도 자주봐서 KLPGA나 미LPGA 정규투어 선수들의 얼굴과 이름, 플레이 근황 등 면면을 대부분 다 아는데요. 올해 많은 대회들이 홀딩된 상태여서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가장 좋아하는 선수는 한국인으로 이정은6(Jeongeun Lee6), 외국선수 중엔 영국인 로리 맥길로이(Rory Mcllroy) 가 있습니다.

<사진출처: 수원컨트리클럽>

수원CC 골프연습장 시설의 장점

이 곳은 102타석을 보유하고 있는데, 실외 연습장으로는 드물게 전타석에 스윙분석기가 설치돼 있어서 본인의 스윙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데 좋은 곳입니다. 전면 측면의 움직임을 슬로우모션으로도 볼 수 있어서 저도 뭔가 스윙이 잘 안될 때 여기가서 살펴보면 문제점을 쉽게 캐치하곤 했어요. 훌륭한 타석 시스템 외에도 골프 트레이닝센터가 있어서 곳곳에서 프로선수들이나 주니어 선수들이 연습하는 모습들을 쉽게 볼 수 있고 골프용품샵, 타이틀리스트 피팅센터와 같은 부대 시설 또한 잘 갖추고 있습니다.    

 

이용요금안내

이용요금 참고해보시길 바라구요. 저는 올해는 이용 않고 있지만 작년에 회원 등록해서 이용해봤으니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드릴게요. 물론 정확한 건 연습장에 문의하셔야겠죠. 저는 '개인적인 평가와 소감만' 이용요금에 대해서는 수원컨트리클럽 홈페이지에도 잘 안내되어 있습니다. '가끔 할인 프로모션이 있을 때 겟하시면 저렴하게도 이용할 수...'


작년에 연습할 때 찍어둔 연습장 사진과 짧은 영상이 있어서 소개해봅니다. 야간의 뷰도 참 괜찮죠? 저 300야드라고 표시된 끝 정중앙에 한번만 맞춰봤음 원이 없겠네요. (풉 비웃기 없기)

 
낮에 보면 이래요. 아! 그리고 연습장에 이렇게 생긴 넓은 실내 퍼팅연습장도 두군데 있습니다. 하나는 실내에 나머지 하나는 건물 발코니처럼 된 곳에요.

 

여기까지 수원CC 골프장과 수원CC 골프연습장 그리고 여기 위치한 카페 폴바셋을 소개해드렸군요. 이 곳에 수원CC 파3골프장도 있는데요. 수원CC 파3 도 잔디상태 좋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용요금은 위에 연습장 요금사진에 같이 기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저도 몇 차례 이용해봤는데 파3로 이 정도 잘 관리된 곳은 드물다고 보시면 됩니다. 나가는 길에 이렇게 유료 퍼팅 연습장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골프는 퍼팅이 전부"라는 거 잘 아시죠? 모든 일에 마무리가 중요한 것 처럼 말이에요. 퍼팅 연습도 열심히 해서 올해 좋은 라운딩 많이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보고톡톡-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