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정보] 군포 갈치저수지 맛집 수리산채 추천 쌈밥의 정석
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지역정보] 군포 갈치저수지 맛집 수리산채 추천 쌈밥의 정석

by 보고톡톡 2020. 5. 19.
반응형

군포 갈치저수지 대표 쌈밥 맛집인 수리산채 소개글입니다. 군포는 제가 십수년간 살았던 곳입니다. 이사를 가도 군포에 계속오게되는 이유 중 하나는 군포시 산본에 '단골' 피부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피부과에 들러 피부 트러블을 정리한 뒤, 오늘 점심은 군포 갈치저수지 부근에서 먹기로 했습니다. 군포시 속달동에 있는 갈치저수지를 얘기하면 갈치를 떠올리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 곳은 갈치와는 전혀 관계 없는 곳입니다.

 

군포시 속달동에 있는 갈치저수지

 

갈치저수지는 이 일대에 갈대가 유독 많아서 갈티 혹은 갈치라고 불리게 된 곳입니다. 1984년 농업용수 공급 목적으로 조성된 수심 8미터의 저수지인 이 곳은 4호선 대야미역에서 멀지 않은 곳인데요. 산본 살 땐 이 곳을 거쳐 수리산까지 걸어보는 것도 가끔 무난한 트래킹 코스였습니다.


갈치저수지 대표 맛집 수리산채


갈치저수지 대표 맛집인 수리산채는 유기농쌈밥, 석쇠불고기정식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수리산채는 검색포탈에 '갈치저수지'만 검색해도 자동으로 검색되는 곳입니다. #갈치저수지#수리산채#유기농쌈밥#석쇠불고기정식 이런 연관검색어들이 같이 따라붙는 곳인데요. 워낙 유명한 곳이어서 관련 블로그 포스팅이 넘쳐나는 관계로 이 글이 검색어 상단에 자리잡기는 조금 어렵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위치 경기 군포시 속달로 110번길 6 (속달동 66)
문의 031-502-7333 (단체손님은 미리 예약을)
영업시간 11:00~21:30 "연중무휴"
주차장 식당앞 주차장 보유 "워낙 유명해 식사시간엔 많이 붐벼요"
참고사항 유기농 석쇠불고기 쌈정식 단일 메뉴 "맛보장"

 

알려드린 주소를 검색해 찾아오시면 이렇게 회전교차로가 보일겁니다. 교차로로 진입하지 마시고 바로 우측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유기농쌈밥 간판이 보입니다. 거기로 들어가시면 수리산채 도착입니다.

 

 

가정식 건물로 보이는데 꼭대기에 수리산채 라는 간판 보이시죠? 바로 이 집입니다. 식당은 돌계단을 몇 개 걸어올라가야 하는데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이 곳에 왔습니다. 참 반가운 곳이에요. 이사를 가고서도 이 쌈밥집에 대한 기억은 잊혀지지 않을만큼 정이 많이 든 곳이거든요. 산본에 살 땐 이 곳에 적어도 수십 번은 온 것 같습니다. 수리산채는 유기농 석쇠불고기 쌈정식 단일 메뉴를 판매하는 곳, 유기농으로 재배한 쌈 채소만 사용하는 '착한 식당'입니다. 

 

수리산채의 입구와 내부 인테리어

 

수리산채 안으로 들어가보시면 이 곳은 수리산을 바라볼 수 있는 내부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반대편 창으로 수리산의 푸름이 내다보이고, 안으로 좀 더 들어가면 천정이 높은 구조의 시원 시원한 인테리어를 갖춘 식당입니다. 이 곳에 오면 곳곳에 엿보이는 식당의 깔끔함이 매우 맘에 들고 좋더라구요. 식당 진입전에, 우물터라는 팻말이 보이실거에요. 쌈밥을 먹기전에 이 곳에서 손부터 깨끗이 씻고 입장하면 되겠네요. 

 

수리산채의 우물터


수리산채 맛보기


갈치저수지 대표맛집 수리산채의 좋은 점은 다 소개하기 힘들 정도로 수두룩합니다. 이 곳의 메뉴는 석쇠불고기 쌈정식(13,000원) 단일 메뉴인데요. 결론부터 얘기하면 이 집 쌈밥이 2만원 이상이라고 해도 무조건 계속 찾아갈 수 밖에 없는 맛집입니다. 수리산채 한줄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유기농100% 쌈채 무한리필해주는 착한 집, 백미(흰밥), 반찬7가지와 시레기 된장국 무한리필, 100% 숯불에 구워 불맛이 살아있는 석쇠불고기 맛집입니다.


매력1. 100% 숯불로 구운 석쇠불고기

절대 숯불향을 첨가하지 않는다는 이 식당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맛있는 숯불향 뿜뿜 식욕 뽐뿌질하는 석쇠불고기에요.

 

 

매력2. 조밥과 검정밥, 백미

이 집은 밥도 별미입니다. 백미(흰밥)은 무한 리필해서 드실 수 있어요. 수리산채는 정말 아낌없이 주는 식당입니다.

 

 

매력3. 쌈된장이 자극적이거나 짠맛없이 담백함

쌈장 속에 들어간 으깬 두부가 맛있어서 그냥 퍼묵 퍼묵 쌈장만 먹어도 좋은 아주 담백하고 맛있는 쌈장입니다. 

 

수리산채의 담백하고 맛있는 쌈장

 

매력4. 유기농100% 쌈채를 무한 리필!

저 보고톡톡은 쌈좋아하는 걸로는 으뜸입니다. 오늘 쌈채소 종류는 배추, 상추, 로메인, 적근대, 치커리 등이 나왔구요. 예전에 자주 올 무렵엔 이 외에도 적겨자, 겨자, 케일, 다청채, 로즈, 적채 등 종류가 굉장히 많았는데 오늘은 조금 단촐해졌네요. "채소 수확이 잘 안되었나?" 쌈을 워낙 좋아해 쌈채소 전문가에요. 가끔 식당 이모님들도 놀래십니다.

 

수리산채는 유기농쌈야채를 무한리필로 제공합니다.

 

매력5. 신선함과 정갈함까지 다 잡은 반찬들

이 곳에서 식사를 하다보면 쌈을 너무 많이 먹어서 배가 많이 부른데 반찬을 안 먹어볼 수가 없습니다. 반찬들이 너무 맛있고 정갈해서 다 먹고 싶은데 배불러서 남기는게 미안할 정도입니다. 반찬 하나 하나 맛에 수식어를 붙이자면 제가 말이 너무 많아질 것 같아 생략합니다. 그냥 드셔보세요. 어떻게 이렇게 다 맛있게 나올 수가 있는건지, 정말 신기할 정도입니다. 

 

수리산채의 정갈한 반찬들

 

인상쓰게 하는 맛 아시나요? 맛있어서 쓰게되는 인상 말입니다. 둘이 먹다가 인상만 얼마나 썼는지 모릅니다. "와, 정말 이런게 쌈밥이지" 글을 작성하는 지금, 먹은지 몇 시간 안됐는데요. 또 먹고 싶은데 이걸 어쩐답니까.

 

수리산채의 석쇠불고기를 한번 맛보고나면 그 매혹적인 불향과 먹기좋은 식감에 반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자꾸만 생각납니다.

 

이제 군포 인근에서 쌈밥이 먹고 싶을 땐 갈치저수지 수리산채! 쌈밥집 차리고 싶으실 때도 여기 벤치마크 하는 것 잊지 마세요. 쌈밥집이 가져야할 덕목을 모두 갖춘 곳 입니다.

 

 

유기농쌈채가 무한리필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렇게 매장 한켠에 쌈채 저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신선하게 정리 보관된 쌈채를 무한리필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유기농쌈채저장실에는 굉장히 신선한 쌈채들이 그릇에 담겨진채 보관돼있어 꺼내 먹기도 편리합니다.

 

수리산채의 유기농쌈채저장실

 

저희가 쌈채를 트레이로 한번만 먹었을리는 없겠죠? 이렇게 두 판 깨끗이 비웠습니다. 고기를 먹을 때 쌈채소를 잘 안먹는 제 아내도 이 곳에 오면 달라집니다. 쌈밥집의 쌈채소는 이 곳처럼 신선함을 기본으로 갖춰야할 것 같아요.

 

 

수리산채는 과거에 SBS '생방송 투데이'에 방영된 맛집이기도 합니다. 신의 한수 '행복한 한입! 석쇠불고기 쌈밥 맛집'으로도 방송 출연한 적이 있다고 하구요. 사실 맛집 소개 방송에 출연한 식당 중 다소 의아한 곳도 많긴 한데요. 이 곳은 정말 방송 출연할 만한 그런 곳임이 틀림 없습니다. 

 

수리산채에서 저만치 내다보이는 갈치저수지

 

식사를 마치고 식당을 나서면 식당 앞에 조그맣게 커피 한잔 마실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있구요. 이 날 날씨가 너무 좋았어서 포근한 햇살을 받으니 노곤해지는 그 기분, 정말 좋았습니다. 갈치저수지에서 이런 맛있는 식사와 함께 수리산의 초록 빛깔이 주는 포만감을 만끽해보는 것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여기까지 안밖으로 초록이 가득한 갈치저수지, 수리산채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금새 또 그리워지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