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대장 중국집 용인 기흥 맛집 메이탄!
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우리동네 대장 중국집 용인 기흥 맛집 메이탄!

by 보고톡톡 2020. 5. 26.
반응형

몇 일 곱상하게 서평을 쓰더니만 그 새를 못 참고 음식점평, 이른바 맛 보고서로 돌아왔습니다. 매일 서평만 쓰기엔 광속의 독서스킬이 필요하겠으나 역부족을 통감하던 어젯밤 "여보, 책보며 글쓰며 살고 싶어."라고 내쉰 한숨에 아내의 답은 역시 따뜻했어요. "쫌만 기다려요."

용인 기흥AK앤 내에 위치한 차이니즈레스토랑
'메이탄'을
소개드립니다.
이 곳은 제 단골 짬뽕집이자 간짜장집입니다.

중국집에선 고급 요리를 주문해 먹어야 그 집 요리 솜씨를 가늠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중국집의 기본은 역시 짜장과 짬뽕이 아니겠습니까?

 

 

이송학명장의 메이탄 기흥AK앤점을 가다.

식당위치 경기 용인시 기흥구 기흥역로 63
(구갈동 234 AK&기흥 4층)
문의전화 031-287-2877
영업시간 11:00~21:30 (브레이크 타임 15:00~16:30, 주말/공휴일은 제외)
주차공간 기흥AK앤 지하주차장에
참고사항 네이버에서 메이탄 AK&기흥점 검색 후 네이버예약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예약 가능해요.

 

이 부근에 거주한지도 어언 2년이 되어가는데, AK앤기흥점이 문을 연건 그 중 절반쯤 되나 봅니다. 이 몰(MALL)이 생기고부터 슬리퍼 끌고 영화도 보러가고 이른바 삶의 질이 무럭 무럭 향상되어갈 즈음 메이탄이 입점했구요.
메이탄은 이 곳이 아니어도 서울 종로 서대문 부근을 비롯해 마포와 수도권으로 그 세를 넓혀 지금은 총 아홉개 정도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중국집에선 "요리를 시켜 먹고 포스팅을 해야지"라고 물으시는 분들에겐 먼저 죄송한 말씀 올립니다. 차이니즈레스토랑이라고 부르기엔 말이 길어 계속 중국집이라 하겠다는 점도 말이죠. 중국집 메뉴 종류가 다 거기서 그쯤이라구요? 물론 제가 본 메이탄도 다 그쯤되는 메뉴들입니다만,

맛 평은 사뭇 달랐습니다. 저와 함께 온 거의 모든 고객들의 한 목소리 "내가 먹어본 중국집 중 가장 깔끔, 정갈하고 맛있다"였던 점, 믿어지십니까?
물론 딱 한번 부모님 모시고 식사했던 작년 한 때를 제외하곤 여기서 코스요리를 먹어본 바가 없기에 모든 메뉴로의 확대 해석은 삼가하겠습니다. 메이탄에선 거의 늘 간짜장과 짬뽕입니다.

 

음식만큼 매장 인테리어도 청결하다.

 

오늘 초이스는 사천탕수육과 볶음짜장입니다.
네, 평소보다 아주 조금 더 썼네요. 아내가 맥주 한잔 할거라며 선택한 메뉴입니다. 제 최근 맥주 주량은 250ml 유리잔에 겨우 한 잔. 제 인생 술의 총량이 벌써 다해 더 이상 술에 욕심내지 못하게 된 아픈 사연은 뒤로하고 맛보러 가겠습니다.

 

 

식사 전엔 어김없이 조그만 그릇에 야채샐러드와 게살수프를 내줍니다.
늘 식재료의 신선함을 유지하는 식당입니다.

 

매번 이 집 칭찬만 해온 저를 당황시킨건 메이탄의 오늘 게살수프. 재료가 떨어진건지 수프에 게살이 한가닥도 안보였습니다. 늘 뜨끈한 수프로 밥 먹을 준비하던 게 참 좋았는데 아쉽더군요. 늘 잘하던 집이라 이 정도는 애교로 칠 겁니다. 우린 조금 관대해질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면서 뒤끝을 부렸습니다. 아래 슬라이드를 넘겨 확인하세요. "게살 어디갔니!!"

 

012

 

아래 병에 담겨 파는 술 이름이 뭡니까?
제가 중국술 지식이 부족합니다. 듣고도 늘 잊어버립니다. 저희 집에 절반쯤 마시고 입구를 틀어막은 저 술이 있는데 이제 그만 버려야 되나, 정말 궁금해 여쭤봅니다.

 

주문한 사천탕수육과 볶음짜장이 도착한 뒤 아내가 좋아하는 칭따오맥주도 술잔에 따라 찰칵. 저희 부부 식사량이 이 정도 밖엔 안됩니다. 풍부한 메뉴 사진들로 채우고 싶은데, 같이 다닐 맛집 블로거가 있다면 함께 먹고 포스팅하는것도 상상해봤습니다.

 

 

대신 하단엔 다른 날 맛봤던, 저의 메이탄 추천 메뉴 사진 슬라이드를 삽입해두었으니 참고바랍니다. 아래 맥주 정보는 스킵하셔도 좋습니다. 요즘 부쩍 눈치를 많이 보고 있습니다.

 

 

칭타오 vs. 하얼빈

칭따오 하얼빈
페일 라거(Pale Lager) 페일 라거(Pale Lager)
4.7도 4.3도
청도 지방 홉 특유의 쌉쌀함과 더불어 깔끔한 뒷맛을 발현하고, 독특하며 은은한 재스민 향을 구현하기에 칭따오만의 특별한 맛을 가짐 황금빛을 가진 가벼운 스타일의 맥주로 약간의 쌉싸름함을 가짐. 전체적으로 향과 맛에서 가벼운 느낌을 주어 목넘김이 부드러운 특징
1903년 청도의 맑은 물과 독일 전통 맥주 제조기술의 결합으로 탄생 1900년 설립된 중국 최초의 맥주회사 하얼빈맥주그룹, 하얼빈은 중국 4대 맥주의 하나로 자리하고 있음

▲출처=네이버지식백과

 

 

아내의 선택은 칭따오. 여러분의 선택은?
무엇일지 관계없이, 하얼빈은 안판다고 하네요. 하얼빈 잔을 주길래 물어본 겁니다.

 

 

그렇담 탕수육은 찍먹과 부먹, 선택은?

제 의견은 넣어두고 찍먹으로 이미 주문 마친 상태입니다.

 

 

메이탄의 튀김옷 두께가 알맞고 잡내가 전혀 없는 탕수육은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는 보편성을 제공했습니다.

 

 

메이탄의 사천탕수육 소스는 수저로 소스만 떠먹어도 맛있을만큼 알맛게 단 담백함 그리고 풍부한 과일향으로 가득했습니다.
단, 이게 주문이 잘못 들어갔나 싶을 정도로 매콤한 맛이 안나는 탕수육이었습니다. 먹을 때는 영수증을 확인할 겨를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버렸네요.

 

 

이렇게 소심하게 부먹도 해보고, 보기 좋으라고 야채를 올려두고 찰칵도 해봤습니다.

 

 

중국집 솜씨, 짜장이 기본이라는데 동의하십니까?
메이탄은 제 간짜장 단골집인데 이번엔 해물볶음짜장으로 주문해봤습니다. 혹시 즐기신다면 이 집 간짜장 맛에 빠져보십시오.

 

 

일반 짜장이든 간짜장이든, 이번엔 볶음짜장까지도 확인시켜줬습니다. "기본이 된 중국집이구나"

 

볶음짜장은 간짜장과 마찬가지로 짜장이 진해서 머릿속에 선명하게 기억하게되는 맛

이렇게 감탄하며 35분만에 식사와 칭따오 두 병을 마쳤습니다. 저는 딱 한잔만 했구요.

 

언젠가 이런 마케팅에 티스토리도 활용될 수 있길 바랍니다. 계정만 있는 N사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이 있지만 참여하지 않았어요. 맥주 마시는데 뭔 탄산이 필요하겠습니까.

 

후식으로 늘 제공되는 슬러시

매일 슬러시 종류가 달라집니다. 딸기맛, 오렌지맛 등등. 먹을 만 합니다.

 

01

 

 

보고톡톡 추천, 메이탄에서 먹어봐야할 메뉴들

메이탄의 짬뽕, 알짬뽕, 잡탕밥, 간짜장은 늘 만족스러운 일품 메뉴들입니다. 비싼 고급요리가 아니어도 일품은 일품입니다(간짜장 사진 없음).

 

012

 

여기까지 사장님은 저를 모르지만, 저에겐 단골집인 메이탄 기흥AK앤점에 대한 맛보고서를 마칩니다. 즉 말하면 입아픈 내돈내산 맛평이었습니다. 여러분 동네 중국집 대장은 어딘가요?
-보고톡톡-

 

 

 

메이탄 AK&기흥점 업체 소개글

"이래서 좋아요"
자극적이지 않아 아이들도 같이 즐길 수 있고, 매장이 넓어 편하게 식사가능합니다. AK플라자 안에 있어 쇼핑도 즐길 수 있고, 주차공간도 넓습니다. 중식당의 하이라이트 원형 테이블도 배치되어 있어, 모임장소로 안성 맞춤입니다. 메이탄은 밑찬도 직원들이 수시로 체크해서 리필해주시기 때문에 좋아요. 
"한국 최초 중국요리명장이 운영하는 중식집 메이탄"
메이탄은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추구합니다. 오픈형 주방을 운영함으로써 보는 즐거움과 신뢰감을 동시에 느끼실 수 있도록 하고있습니다. 2011년 세계중국요리연합회에서 수상한 우리나라 최초의 '중국요리명장' 이송학 명장이 이끄는 중식이 맛있는 메이탄에서는 명장과 직원들이 함께 회의를 통해 그날의 추천요리와 시즌별 메뉴를 선정하여 맛있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있습니다. 

 

 

 

 

 

반응형

댓글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