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날도 지운 양평TPC 근처 천서리손두부 콩국수가 별미네!
본문 바로가기
REVIEW/food

뜨거운 날도 지운 양평TPC 근처 천서리손두부 콩국수가 별미네!

by 보고톡톡 2020. 6. 4.
반응형
728x170

양평TPC 골프클럽에서 오랜만에 제대로 선보인 몸개그콘서트 및 정겨운 이들과의 즐거운 라운딩을 마치고 점심을 먹으러 나섰습니다.
인근 음식점을 찾아보니 딱히 마땅한 곳이 안보이더군요. 일단 돌아가는 길에 찾아보자며 출발한지 약 5분 뒤, 도로가에서 우연히 한 식당을 만났습니다. 이날 저희가 발견한 양평TPC인근 여주시 맛집을 소개해드릴께요.

천서리 손두부를 맛보다

식당위치 경기도 여주시 대신면 여양1로 134
문의예약/주차 031-882-8310 / 식당앞 주차장 보유
대표메뉴 직접만든 손두부 전골, 순두부찌개, 낙지두부조림과 각종손두부요리

 

천서리손두부는 양평TPC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 여주시에 있는 식당입니다. 양평TPC골프클럽이 위치한 양평군 지평면은 여주시와 맞닿아 있는 곳이거든요. 양평TPC골프클럽에서 출발해 70번 국도를 타고 이포대교 방면으로 가다보면 천서리막국수촌에 다다르기 전 이 곳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일단 운동을 하고난 뒤 허기가 진터라 이것저것 생각할 겨를없이 허겁지겁 입장했습니다.

식당 내부는 특별할 것 없어보이지만 깔끔, 청결한 상태여서 거부감이 전혀 없었구요. 식당을 찾을 땐 맛도 맛이지만 위생, 청결 이런거 엄청 신경쓰는 편입니다. 한번 삐지면 다시는 안갈 정도?

라운딩한 후 원래 생각했던 점심메뉴는 양평해장국이나 한우 정도였습니다. 
천서리손두부는 국내산콩으로 만든 손두부가 일품인 곳, 일단 두부전골과 낙지두부조립이 별미라고 이미 유명한 곳이이더군요.

하지만 오늘 저희 눈에 딱 들어온 메뉴는 다름아닌 콩국수!
우린 매우 덥고 갈증나있었거든요!!

 

우선 한가지 아쉬운 점, 모두부(8,000)도 맛봤는데 하나씩 집어드니 금새 사라져서 사진을 못남겼어요!! 국산콩으로 직접 만든 모두부 훌륭했습니다!!

 

필살기 콩국수를 맛봅시다!

이렇게 봐선 느낌이 오실지 모르겠지만 천서리손두부의 콩국수는 여느 콩국수집의 그것과 많이 달랐어요.
뽀얀 국물이 정말 군침도는 색감으로 손짓합니다. 드루와 드루와~~!!

걸쭉한 국물에 소금 슬슬 뿌리고

이건 기본인거 아시죠? 빨리 먹고 싶다고 소금을 빼먹으면 콩국수 마실 기본이 안된거랍니다!

거기다 설탕을 촥촥촥? 찹찹찹!

사실 콩국수엔 설탕을 많이 뿌릴수록 맛있다는 게 불편한 진실, 저의 소중한 건강을 위해 설탕은 조금만 뿌려먹었어요. 이 집 콩국수 국물이 워낙 구수해서 설탕을 그렇게 많이 뿌릴 필요는 없겠더군요.

면발이 아주 쫀득 쫀득해서 씹는 맛이 있어요.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을 정도로 푸짐한 인심을 가득담은 콩국수에요. 이렇게 더운 날 얼음을 동동 띄운 콩국수를 벌컥벌컥 '마시면' 더위 그까이꺼 뭐 싹 다 지울 수 있어요! 지워! 지워버려!

직접 재배한 농산물로 내놓은 반찬들이 맛있고 양념 간이 아주 딱이에요. 음식 좀 하시는듯! 반찬은 매일 조금씩 달라진다고 하는군요. 저는 오이지가 제일 맛있었어요!

콩국수 국물이 정말 이루말할 수 없이 예술적인 천서리손두부의 콩국수! 저 원래 아무 음식이나 극찬하는 블로그 포스팅 쓰는 사람 아니잖아요? 가끔은 너무 솔직해서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인데요. 여긴 어제 다녀온 곳인데 지금도 사진보니까 어제 입맛이 되살아나서 침이 꼴깍꼴깍합니다. 국물은 원래 저렇게 숟가락으로 떠먹는게 아니라 마시는건데 뽀얀 국물을 더 가까이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굳이 이 근처 골프장에 가지않더라도 다시 이곳에 찾아가 맛보고 싶은 천서리손두부의 콩국수,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음.. 조금 과장해서 얘기하면 저 콩국수 국물에 퐁당 빠지고 싶네요!! 맛있었다고 너무 나갔나요?!

운동한 뒤 천서리손두부에서 마셔버린 콩국수는 정말 잊을 수 없는 맛이었구요. 이곳은 일단 한번 가봤으니 앞으로도 두번가고 세번갈꺼에요. 계속 갈 것 같습니다.

-보고톡톡-

 

천서리손두부는 집밥을 먹는 듯한 온기가 느껴지는 맛을 제공하는 식당이었어요. 시원한 콩국수를 먹는데도 그 온기가 느껴졌다고 하면 설명 다한거죠? 콩국수 외에 이 날 맛본 모두부 사진을 못남긴건 정말 아쉬워요. 두부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지만 칼로리는 적어서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매우 알맞은 식품인거 이미 잘 아시죠? 저는 두부에 볶은김치를 곁들여 먹는 돼지고기 수육을 참좋아하는데요. 맛있는 손두부를 활용한 맛있고 다양한 요리를 즐기시고 싶은 분들에게 바로 이 곳 천서리손두부를 강력히 추천해드립니다. 양평TPC골프클럽에서 운동하신 뒤 식사하실 곳을 찾으신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위치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42